쉐보레, 전국 정비기능 경진대회 개최!

쉐보레, 전국 정비기능 경진대회 개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2.11.02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네트워크 리노베이션과 함께 정비 서비스 질적 향상 도모

쉐보레, 전국 정비기능 경진대회 개최!
서비스 네트워크 리노베이션과 함께 정비 서비스 질적 향상 도모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자동차 정비 서비스의 내실을 더욱 다지고 고객만족 극대화를 위해 전국 쉐보레 정비 네트워크를 대상으로  ‘정비기능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쉐보레 정비기능 경진대회는 1일, 한국지엠 정비연수원(경기도 부천 소재)에서 직영정비, 협력정비, 바로 및 지정 정비 사업소 등 전국 475개 쉐보레 정비 네트워크에서 지역 예선을 최종 통과한 20개팀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말리부 가솔린 모델을 대상으로 필기 및 실기 경연이 펼쳐졌다.

이번 경진대회는 정비 기술력 향상과 서비스에 대한 신뢰도를 개선하고 우수 기능인력 발굴을 통해 현장 정비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기 위해 마련됐다. 9월부터 예선전이 진행된 이번 경진대회는 평소 서비스 마인드는 물론, 중•경정비에 대한 이론과 실기 등 유•무형의 평가 요소를 모두 포함해 정비 서비스 수준을 끌어 올리는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한국지엠 AS사업본부 박경일 본부장은 “혁신적인 고객 케어 서비스로 한국지엠은 최근 마케팅 인사이트가 실시한 ‘서비스 고객 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 업계 1위를 차지한 바 있다”며, “이는 쉐보레 브랜드 도입 이후 새롭게 단장한 쉐보레 서비스 네트워크의 유형적 변화와 쉐비 케어 3-5-7과 같은 업계 선도적인 고객 케어 프로그램을 고객들이 인정해 준 결과”라고 밝혔다.

이어 박 본부장은 “쉐보레 정비기능 경진대회는 향상된 정비 서비스 수준을 보다 더 발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이와 같은 정비 서비스에 대한 개선 노력들은 고객들을 위한 보다 수준 높은 정비 서비스로 연결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지엠은 이번 ‘정비기능 경진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으로 입상한 직원들에게 시상금과 상패를 수여했으며, 앞으로 경진대회를 정례화하고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

한편, 한국지엠은 지난 해부터 쉐보레 브랜드 이미지와 고객가치에 부합하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전국 475개  정비 네트워크를 새롭게 단장, 편리하고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서비스센터 내에 차량수리 전 과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했고, 정비 기술진을 대상으로 꾸준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는 등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 힘써온 결과, 최근 정비 서비스 만족도를 크게 끌어 올렸다.

또한, 지난해 3월, 쉐보레 브랜드를 국내에 도입하면서 함께 소개한 ‘쉐비 케어 3-5-7 서비스’는 쉐보레 브랜드 전 차종(알페온 포함)을 대상으로 ▲3년간 3회 엔진 오일/필터, 에어클리너 무상 교환 ▲5년 또는 10만km의 차체 및 일반 부품 무상 보증 서비스 ▲7년 동안 24시간 연중 무휴 펼치는 무상 긴급 출동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케어 서비스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