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뛰어난 전력 밀도와 효율 달성하는 XDPS2201 하이브리드 플라이백 컨트롤러 출시

인피니언, 뛰어난 전력 밀도와 효율 달성하는 XDPS2201 하이브리드 플라이백 컨트롤러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1.06.08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집적 다중 모드 디지털 구성 가능 하이브리드 플라이백 컨트롤러인 XDPS2201은 DSO-14 SMD 패키지로 제공
인피니언 XDPS2201_DSO_14

급속 충전기 및 어댑터 기술과 시장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전원 장치 시스템 디자이너는 전력 밀도와 에너지 효율에 대한 갈수록 높아지는 요구를 충족해야 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자사의 XDP™ 제품군에 비대칭 하프 브리지 플라이백 토폴로지에 기반한 ASSP 제품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고집적 다중 모드 디지털 구성 가능 하이브리드 플라이백 컨트롤러인 XDPS2201은 DSO-14 SMD 패키지로 제공되며, USB PD 급속 충전기 및 어댑터 등 고밀도 AC-DC 전원 장치에 적합하다.

전통적인 플라이백 토폴로지의 단순함과 공진 컨버터의 성능을 결합한 XDPS2201은 자연스러운 소프트 스위칭을 가능하게 해 높은 스위칭 주파수로 동작하는 디자인에서 스위칭 손실을 낮춘다. XDPS2201은 AC 라인 입력, 부하 조건, 가변적인 출력 전압에 걸쳐서 제로 전압 스위칭(ZVS)과 제로 전류 스위칭(ZCS)을 할 수 있다. 따라서 USB PD 충전기 애플리케이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주파수로 동작하면서 평면형 트랜스포머를 사용하는 디자인에 특히 적합하다.

XDPS2201은 지능형 적응식 디지털 알고리즘을 사용해서 다양한 출력 전압, 부하, 라인 입력 조건에 따라서 성능을 최적화한다. 다중 모드 동작을 지원하므로 각각의 조건에서 가장 적합한 동작 모드를 선택해 모든 조건에서 효율을 극대화한다. 또한 이 하이브리드 플라이백 컨트롤러는 △브라운인 및 브라운아웃 △이중 레벨 과전류 △출력 과전압 △출력 저전압 △과열 감지 같은 다수의 보호 기능을 포함한다.

비대칭 하프 브리지 플라이백 토폴로지에 CoolMOS™ MOSFET을 사용해서 최대의 시스템 효율과 전력 밀도를 달성할 수 있다. XDPS2201은 비대칭 제어 방식으로 하이사이드 및 로우사이드 MOSFE을 둘 다 구동한다. 또한 하이사이드 드라이버를 통합해 최대 20개의 외부 부품을 사용할 필요가 없어 BOM을 줄인다. 이 토폴로지는 스너버를 사용하지 않는 디자인을 가능하게 하고, 500V 이상의 고전압 MOSFET을 사용할 수 있어 부품 수와 비용을 더욱 줄일 수 있다.

XDPS2201은 전력 밀도를 극대화하면서 다양한 AC 라인 및 부하 조건에 걸쳐서 최대 93.8%, 평균적으로 92% 이상의 효율을 달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