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장애인복지관, 보건복지부 시설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고흥군장애인복지관, 보건복지부 시설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6.01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으로도 고흥군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
고흥군장애인복지관 전경

고흥군장애인복지관(관장 송용환)이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에서 실시하는 ‘2020년도 사회복지시설 전국 장애인복지관 평가’에서 최우수(A)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고흥군장애인복지관에 따르면 3년마다 실시되는 사회복지시설 평가는 3년간의 복지관 운영 및 서비스 품질 등을 평가하는 것으로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 운영,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시설 운영 전반 등 6개 영역에 대해 평가했고 그 결과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2017년 F등급에서 2020년도 최우수기관으로 평가받았다.

특히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시설 환경과 운영관리 △이용자의 욕구와 장애 특성 및 참여자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특성화 사업 △이용자의 권리를 위한 권익옹호 사업 △사업계획 및 평가 관리가 우수하다고 호평받았다.

송용환 관장은 “우리 기관은 2016년도 고흥군으로부터 위탁을 받아 2017년 평가에 3년에 대한 자료가 불충분해 F등급을 받았다. 3년간 고흥군 장애인의 욕구를 반영해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한 결과 2020년 평가에 큰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고흥군 장애인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장애인복지관은 2010년 8월 설립돼 현재 전라남도장애인단체총연합회가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고흥군 등록 장애인들의 사회통합, 복지 향상 및 자립을 위해 다양한 자립 프로그램과 고흥군장애인목욕탕, 발달장애인주간활동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