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래예술공장, 음악·사운드아트 분야 ‘사운즈 온’ 공모 실시

문래예술공장, 음악·사운드아트 분야 ‘사운즈 온’ 공모 실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5.18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야의 경향을 탐색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창작·기획·연구·비평 등 활동지원
실험적인 음악활동을 하는 사운드아트 분야의 창작자, 기획자, 연구자 등을 지원하는 문래예술공장 사운즈 온(Sounds On) 포스터

서울문화재단은 실험적인 음악활동을 하는 사운드아트 분야 창작자, 기획자, 연구자 등을 지원하는 ‘사운즈 온(Sounds On)’ 공모를 18일(화)부터 31일(월)까지 진행한다.

이 사업은 국내외 예술가들의 작품 제작 준비와 발표를 위한 블랙박스 극장, 전시장 등 다목적 공간을 갖추고 있는 다원예술 창작플랫폼인 문래예술공장이 운영하는 음악·사운드아트 분야 특화사업으로, 2011년부터 2017년까지 진행한 ‘문래공진(Mullae Resonance)’을 2020년에 새롭게 기획한 것이다. 올해부터는 ‘사운즈 온(Sounds On)’이라는 이름으로 이 분야의 경향을 탐색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창작·기획·연구·비평 등 활동을 지원한다.

‘사운즈 온’은 청각적 상상력을 발휘하는 작품이나 소리의 특성과 청취 등을 탐구하는 프로젝트를 기획하는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실험적 음악과 사운드아트 창작 △다원적인 협업 프로젝트 창작 △관련 장르의 전시·공연 기획 또는 비평 △관련 장르의 국제적 교류 도모 등의 기획·연구·조사가 대상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18일(화)부터 31일(월)까지 지정양식의 활동계획서와 자유양식의 포트폴리오를 이메일(mullae_sounds@sfac.or.kr)로 제출하면 된다. 총 20건의 프로젝트를 선정해 200만원씩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창작·기획·연구·비평 등 준비과정과 쇼케이스 발표 연계까지 2년간 연속 지원하며, 이 중 4개 내외 프로젝트를 선정해 2022년에 진행하는 쇼케이스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11월에는 2020년 공모사업에 선정된 프로젝트의 쇼케이스가 문래예술공장 갤러리M30와 박스씨어터에서 열린다. 독창적인 주제와 질문을 탐구하는 △아트인큐베이터 ‘가구음악’ △김영은 ‘밝은 소리 A’ △한이삭 ‘Hyperspace’ 등 3팀이 함께한다.

‘사운즈 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문화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