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인 실랏 무술 액션으로 짜릿한 쾌감 선사하는 영화 '맨 프롬 카트만두' 4월 23일 IPTV & VOD 서비스 최초 공개!

압도적인 실랏 무술 액션으로 짜릿한 쾌감 선사하는 영화 '맨 프롬 카트만두' 4월 23일 IPTV & VOD 서비스 최초 공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4.21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국적인 네팔 풍경 속 세계 최강 구르카 용병 무술인 ‘실랏’ 액션 작렬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의 폐막작으로 선정되며 큰 화제를 모았던 액션 영화 <맨 프롬 카트만두>(감독 | 페마 둔둡 Pema Dhondup, 출연| 호세 마누엘 Jose Manuel, 안나 샤르마 Anna Sharma, 수입/배급|㈜제이씨엔터웍스)가 4월 23일 IPTV & VOD 서비스로 최초 공개된다. 보기 드문 네팔 영화이자, 제12회 링콘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 ‘최우수 배우상’, ‘관객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완성도를 인정받은 영화 <맨 프롬 카트만두>는 세계 최강의 네팔 구르카 용병이 수련한다는 ‘실랏’ 무술이 돋보이는 압도적인 액션을 예고해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액션영화 팬들 사이에서 일찌감치 입소문 난 영화 <맨 프롬 카트만두>가 4월 23일 최초 공개된다. 티벳과 네팔에서 활동하는 영화감독 페마 둔둡 Pema Dhondup의 두번째 장편 영화인 <맨 프롬 카트만두>는 푸에르토리코에서 가장 규모 있는 영화제인 ‘제12회 링콘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과 ‘최우수 배우상’, ‘관객상’ 등 3관왕에 오르며 완성도를 세계적으로 검증 받은 작품. 뿐만 아니라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폐막작으로도 선정, 코리아 프리미어로 상영되며 강렬한 액션 장면들로 큰 화제를 불러모은 바 있다.

직접 각본을 쓰고 연출한 데뷔작 <우리는 수도승이 아니다 We’re No Monks>가 히말라야 영화제에 초청되며 연출력을 인정받은 페마 둔둡 감독은 두번째 작품 역시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을 맡아 탄탄한 스토리를 갖춘 완성도 높은 액션 영화를 만들어냈다. 실화에서 영감을 얻었다는 <맨 프롬 카트만두>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어머니와 단둘이 살아가며 인종차별에 분노한 주인공 페이잘 무스타파가 시리아 내전에 참전한 것으로 알려진 아버지를 찾아 중동으로 향하기 전, 고향인 카트만두에 들르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아버지를 따라 테러 조직에 가담해서는 안된다는 할아버지의 만류에도 중동행을 고집하던 무스타파는, 노숙자를 위한 보호소를 짓던 할아버지가 이권 다툼에 휘말려 살해당하면서 눈앞에 닥친 현실에 눈을 뜨게 된다. 어린 시절 친구이자 사랑하는 여자마저 자신 때문에 납치된 사실을 알고 카트만두를 장악한 거대한 폭력조직 속으로 혈혈단신 뛰어드는 한 남자의 액션 스토리가 숨가쁘게 이어진다. 단순히 즐기고 마는 액션 영화가 아니라 미국에서 이방인으로 살아가던 네팔인 주인공이 고향인 카트만두로 돌아와 자신의 뿌리를 찾고 ‘카트만두에서 온 남자’가 된다는 묵직한 의미를 전하는 영화다.

액션 영화 팬들이 특히 손꼽아 기다리는 것은 ‘실랏Silat’ 무술 액션! <아저씨>의 원빈이 선보이면서 유명해진 ‘실랏Silat’은 세계 최강으로 알려진 네팔의 구르카 용병들을 비롯해 각국의 특수부대에서 실제 수련하는 무술이다. 구르카 용병의 나라 네팔에서 제작한 영화답게, 맨손을 무기 삼아 온몸으로 치고 받으며 빠르게 파고들어 날 것 그대로의 타격감을 보여주는 격투술이 시작부터 끝까지 쉴 새 없이 몰아쳐, 짜릿한 쾌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카트만두의 좁고 구불구불한 골목들을 아슬아슬하게 질주하는 추격 액션도 손에 땀을 쥐게 한다. 배경으로 펼쳐지는 힌두 사원과 시장, 이슬람 사원 등 알록달록 화려한 색감이 돋보이는 흔치 않은 풍경 또한 놓칠 수 없는 볼거리다.

‘제2회 충주국제무예액션영화제’ 폐막작이자 ‘제12회 링콘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 ‘최우수 배우상’, ‘관객상’을 수상한 세계적으로 완성도를 검증 받은 액션 영화 <맨 프롬 카트만두>. 더없이 이국적인 카트만두 풍경 속, 세계 최강의 네팔 구르카 용병 무술인 ‘실랏’을 이용한 강렬한 액션이 폭발하는, 색다른 네팔 영화 <맨 프롬 카트만두>는 4월 23일 IPTV와 VOD 서비스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