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교통, 교통사고 피해가정 자녀에게 온라인 학습기기 지원

녹색교통, 교통사고 피해가정 자녀에게 온라인 학습기기 지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4.1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모금함을 통해 모금된 금액으로 교통사고 피해가정 아이들에게 태블릿 PC 기기를 지원
녹색교통운동 장학생 아이들에게 지원한 태블릿 PC

녹색교통운동이 온라인 모금함을 통해 모금된 금액으로 교통사고 피해가정 아이들에게 태블릿 PC 기기를 지원했다고 14일 밝혔다.

교통사고 피해가정의 아이들은 갑작스러운 부모의 사고로 정신적인 충격뿐만 아니라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 가정이 빠듯한 생활비로 아이들의 교육비에 많은 지원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지난해부터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수업이 활성화가 되면서 학생들은 집에서 전자기기를 통해 수업을 들어야 했는데, 대부분 가정은 준비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었다.

특히 자녀수가 많은 가정의 경우, 학교나 복지기관에서 지원받는 경우도 있었지만 자녀끼리 돌아가면서 사용하거나 화면이 작은 휴대전화로 공부하는 경우가 많았다.

녹색교통운동은 현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는 가정 중 자녀가 많은 가정을 우선 대상자로 선정하고 태블릿 PC 지원을 위한 모금을 진행해 9가정에 기기를 구매해 지원했다. 지원받은 학생은 “코로나19로 인해 줌 수업을 많이 하는데 세 자매인 저희에게 보내주신 태블릿은 정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 책상에서 더 열심히 공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녹색교통운동은 창립 93년부터 꾸준히 교통사고 피해가정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지속적인 모금 활동을 통해 모든 장학생 가정에 기기를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