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시민과 소통하는 도서관 문화를 선도할 ‘시민 서포터즈’ 모집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시민과 소통하는 도서관 문화를 선도할 ‘시민 서포터즈’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3.19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 신청은 3월 19일(금)부터 4월 4일(일)까지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시민 서포터즈 1기 모집 안내문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은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도서관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시민 서포터즈’를 3월 19일부터 모집한다.

시민 서포터즈는 다양한 분야의 도서관 활동을 통해 도서관 운영에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시민 서포터즈는 총 5개의 분야로 나눠 운영된다. 시민이 직접 도서관 이용을 소개하는 활동인 ‘도서관 도슨트’, 도서관 관련 정보를 SNS를 통해 홍보하는 ‘소셜 인플루언서’, 직접 도서를 추천하는 ‘시민 북큐레이터’, 도서관에서 책 읽어주기 활동인 ‘북 리더’ 그리고 도서관 화단을 가꾸는 ‘그린 라이브러리언’ 등 청소년부터 신중년까지 다양한 세대가 참여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자에게는 위촉장, 웰컴키트, 활동증명서 및 자원봉사 시간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활동 종료 후 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된 시민에게는 감사패도 수여 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3월 19일(금)부터 4월 4일(일)까지 화성시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청소년 이상 화성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