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청소년우주센터, 제17회 NYSC 우주과학포럼 온라인 개최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제17회 NYSC 우주과학포럼 온라인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3.1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의 디지털화: 대면, 비대면의 융합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사장 이광호)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국립청소년우주센터(원장 이상훈, 이하 우주센터)는 3월 18일에서 19일까지 ‘교육의 디지털화: 대면, 비대면의 융합’을 주제로 제17회 NYSC 우주과학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교육의 디지털화: 대면, 비대면의 융합”을 주제로 토론해보고,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청소년 체험 기관의 프로그램 대응 현황을 공유한다. 1세션: “NYSC 우주과학 연구발표”, 2세션: “국립청소년시설 디지털 활동 현황”, 3세션: “주제 발표: 교육의 디지털화”, 4세션: “기관별 디지털 활동 현황”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포럼은 대면, 비대면의 융합이라는 주제에 걸맞게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는 특징이 있다. Youtube(생방송)와 ZOOM(화상회의)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maimouse@kywa.or.kr로 연락하면 직접 화상회의에 참석할 수도 있다. 참가 방법 및 세부내용은 국립청소년우주센터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우주센터는 전라남도 고흥에 위치한 국내 최초 우주과학 특성화 청소년체험시설로 2010년 개원 이래 청소년 활동과 우주과학을 주제로 우주과학 포럼을 개최해 왔다.

이상훈 국립청소년우주센터 원장은 “이번 우주과학포럼을 통해, 청소년 체험기관들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나아가야 하는 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우주과학 포럼은 청소년의 균형 발달을 위한 체험활동 및 우주과학 활동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새롭게 개발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