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락원, 이은경 선생님과 함께 ‘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 출간

다락원, 이은경 선생님과 함께 ‘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3.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은경 선생님은 약 10만 학부모의 지지를 받는 초등 교육 멘토
자기 주도 공부가 시작되는 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 저학년용과 고학년용

출판사 다락원은 이은경 선생님과 함께 초등 아이들의 습관을 잡아 주는 ‘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 시리즈를 출시했다.

이은경 선생님은 약 10만 학부모의 지지를 받는 초등 교육 멘토이자 ‘슬기로운 초등 생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다.

저자 이은경 선생님은 초등 아이들의 교육을 위한 초등 매일~시리즈를 계속해 발간하고 있는데, 그중 이번에 출간된 ‘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 시리즈는 학부모뿐 아니라, 아이가 습관 형성을 하는 데 이 책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저자 이은경은 이 책에서 “굳은 각오로 시작하지만, 이 책과 함께 4개월간 습관을 익히면서 정체기도 만나게 될 거예요. 습관을 만들어 주기 위해 아이와 부모 모두 노력했지만, 눈에 띄는 결과가 보이지 않고 습관마저 시들해질 때가 오는 거지요. 이 정체기를 덤덤하게 바라봐 주세요. 열심히 노력했다는 증거이기 때문이거든요. 아이를 믿고 기다리는 일, 이것 말고 부모인 우리가 더 할 수 있는 일이 있긴 할까요?”라고 말한다.

그만큼, 습관 형성을 위해 아이, 학부모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함을 강조하고 있다.

‘초등 매일 습관 익힘책’은 학부모뿐 아니라, 아이가 즐겁게 참여하며 스스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학생용 실천서를 따로 구성하고 있다.

학부모는 이론서로 폭넓은 이론을 익히고, 아이는 실천서 안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공부·독서·쓰기·생활·마음 습관을 잡을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학생용 실천서의 경우 아이들 자신이 만들어 가는 다이어리 혹은 플래너와 구성이 비슷하기 때문에, 아이 스스로가 이 책을 ‘공부’라고 여기기보다는 매일 할 수 있는 재미난 활동 중 하나라고 인식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또한 학부모용의 경우 이은경 선생님이 가장 많이 들어왔던 학부모의 질문을 뽑아 만든 Q&A 코너가 있어 학부모들에게 더욱 큰 도움이 된다. Q&A장에서는 QR코드를 통해 이은경 선생님의 유튜브 채널이나 네이버 오디오클립으로도 연결될 수 있다.

온라인 서점에서는 도서를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우드 스탬프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도서는 전국 온라인 서점 및 가까운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