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승리호' 설리반으로 완벽 변신한 리처드 아미티지! 극의 긴장감 이끌어간 호연에 뜨거운 반응!

'승리호' 설리반으로 완벽 변신한 리처드 아미티지! 극의 긴장감 이끌어간 호연에 뜨거운 반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2.09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종일관 긴장감 자아내며 극의 몰입도 높인 리처드 아미티지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Netflix)의 영화 <승리호>에 영국 출신의 배우 리처드 아미티지가 출연해 역대급 존재감으로 시청자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2092년, 우주쓰레기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 대량살상무기로 알려진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한 후 위험한 거래에 뛰어드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승리호>에 출연한 리처드 아미티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리처드 아미티지는 <호빗> 시리즈와 <어벤져스> 시리즈 등 할리우드 거대 블록버스터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트레인저>에 출연하며 국내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영국 출신의 명망 높은 배우다. <승리호>에서 리처드 아미티지는 우주 개발 기업 UTS의 절대적인 지도자 제임스 설리반 역을 맡아 입체적인 반전 연기를 선보였다. <승리호>의 공개 이후 시청자들은 “친구가 <승리호> 재밌대서 보는데 리처드 아미티지 나와서 입 틀어막음… 너무 좋다”(트위터@el****), “<승 ! 호> 설리반이 리처드 아미티지였어? 내가 <호빗> 볼 때 얼마나 좋아했는지 아나요”(트위터@po****), “보면서 너무 무서웠는데 또 왠지 너무나 말끔하고 젠틀해서 반해버림. 최애 영국 배우 업데이트함”(@ho****) 등 뜨거운 사랑을 보내고 있다. <승리호>에 남다른 애정을 보였던 리처드 아미티지는 제작진과 배우진, 한국 문화 전반에 대한 애정 가득한 출연 소감으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성원에 화답을 보냈다.

“조성희 감독의 모든 작품을 다 봤는데, 특히 송중기 배우가 주연한 <늑대소년>을 인상 깊게 봤다. 정말 감동적이었고 연기도 대단했다. 두 사람과 함께 작업하고 싶었다”며 <승리호>에 출연한 계기를 밝힌 리처드 아미티지는 이어 “다양한 언어와 문화를 담은 <승리호>는 전 세계 관객을 위한 완벽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한국 영화계가 대단한 자부심을 가져도 좋을 이런 영화에 출연을 제안받은 것이 영광이고 자랑스럽다”고 말하면서 “<승리호>는 한국 영화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작품”이라는 애정 가득한 소감으로 전 세계 시청자들이 보내준 <승리호>에 대한 뜨거운 호평 릴레이에 동참했다. 또한 함께 작업한 네 배우에 대해서는 “흠잡을 데 없는 아름다움을 지 ! 배우들이다. 송중기는 내면이 충만한 사람이고, 순수함이 연기에 드러난다. 김태리는 대단한 집중력을 가진 훌륭한 배우다. 다음 생에는 김태리 배우로 태어나고 싶다. 진선규는 내가 만나 본 ‘터프가이’ 중 가장 웃음이 많은 사람이고, 유해진 배우는 진심으로 재미있는 사람이다”라며 특별한 정을 쌓은 동료 배우들에 대한 그리운 마음을 전했다. 좋아하는 한국 작품으로 <옥자>와 <설국열차>, <기생충> 등 봉준호 감독의 영화를 꼽은 리처드 아미티지는 “예술적인 스토리텔링, 인간에 대한 애정, 디테일은 봉준호 감독과 조성희 감독 작품에서 공통적으로 찾을 수 있는 한국 영화의 특징이다. 조성희 감독은 여기에 더해 아이 같은 시선과 기쁨을 간직한 사람”이라며 조성희 감독에 대한 찬사와 애정을 동 ! 에 보냈다.

리처드 아미티지가 전해온 한국 영화계에 대한 애정 넘치는 메시지와 시청자에 대한 감사인사로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는 <승리호>는 넷플릭스에서 절찬 스트리밍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