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우리들의 비밀아지트 참여자 모집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우리들의 비밀아지트 참여자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2.0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일(월)부터 정원 모집 완료 시까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성인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우리들의 비밀 아지트’ 참여자를 2월 1일(월)부터 정원 모집 완료 시까지 모집한다.

‘우리들의 비밀 아지트’는 누구에게나 힐링할 수 있는 독립된 공간이 필요하다는 관점에서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성인발달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프로그램을 위한 전용 공간에서 다양한 여가활동을 할 수 있으며 누구의 보호가 아닌 스스로 여가활동을 선택할 수 있도록 자율성을 보장해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감정표현, 요리활동, 건강관리, 자기 주도 여행이라는 네 가지 주제를 가지고 정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각 프로그램은 주 1회, 2시간, 6명 소그룹으로 진행한다.

참여하는 분들께는 자기 주도적 여가활동을 위한 자율 활동 공간을 제공하고 정기 프로그램 외 다양한 활동을 누릴 수 있도록 일회성 팝업프로그램을 실시해 여러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참여자의 자율·선택적으로 진행하는 우리들의 비밀아지트가 성인발달장애인의 자기 주도적이고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립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1608번 게시글을 참고하거나 유선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