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체비만 다이어트 운동을 해도 안돼! 여성 하체비만 해결 방법은?

하체비만 다이어트 운동을 해도 안돼! 여성 하체비만 해결 방법은?

  • 임선혜 기자
  • 승인 2012.10.1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체비만 다이어트 운동을 해도 안돼! 여성 하체비만 해결 방법은? 

 하체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을까? 아니면 운동을 하지 않는 것이 좋을까? 운동을 많이 하자니 근육이 많이 생기게 되어서 하체가 더 두꺼워질 것 같고, 그렇다고 운동을 하지 않으면 살이 점점 찌개 되어서 하체에 영향을 주게 될 것을 염려하게 되는 것이다.

그럼 하체비만을 해결하기 위한 정답은 무엇인가?

강남하체비만 생생한의원 이성준한의사는 하체비만의 핵심은 근육에 있지 않고 인대에 있다고 얘기한다. 근육의 약함이 하체비만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고 인대의 약화가 하체비만을 만들어낸다.

다시 말해 하체를 부드럽게 하기 위해선 근육을 강하게 하는 것이 아닌 인대를 강하게 해야 하고, 평소 인대를 강하게 만들기 위한 운동을 시행하는 것이 하체비만을 해결하는 지름길이 된다.

그렇다면 인대를 강하게 만든다는 것이 무엇인가?

하체쪽에서 인대가 가장 많이 분포되어 있는 곳은 바로 발이다. 특히, 발가락주변은 우리 몸에서 인대의 분포가 가장 많은 부위이고 인대를 강화하기 위해선 발가락 주변의 움직임을 강하게 만들 필요가 있다. 

그럼 우리가 평소 걷는 모습을 살펴보자.

평소 산책이나 걷기를 시행하는 사람들의 걷는 모습을 살펴보면 대부분 발가락에 힘을 전달해서 걷는 것이 아닌 발바닥에 힘을 주고 걷는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즉, 충분히 발가락을 사용하지 않고 발바닥을 사용해서 걷게 되면 인대가 강화되는 것이 아닌 근육의 피로가 더 커지게 된다. 이런 행동이 반복되면 근육은 점점 더 부풀어 오르게 되면서 인대는 점점 더 헐거워지게 돼서 하체비만이 가중되는 현상을 나타내게 된다.

따라서 하체비만을 해결하기 위해선 평소 걸음을 걸을 때 발바닥을 이용한 걷기가 아닌, 발가락을 이용한 걷기를 습관화해야 한다. 즉 체중의 전달이 발가락이 먼저 전달되도록 해야 하고 발이 땅에 닿을 때 그 힘의 전달이 발바닥에 치중되어 있지 않은 발가락에 충분히 힘이 전달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이런 습관을 반복하다보면 발가락이 충분히 튼튼해지게 되고 그렇게 되다보면 하체의 인대가 강화되어 하체비만이 해결된다.

실제 한의학적 치료에서도 발가락쪽의 인대를 강하게 만드는 치료법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런 치료법을 시행하면 하체가 쉽게 부드러워지고 비만상태에서 벗어나는 기틀을 만들게 된다.

강남비만 생생한의원 이성준한의사는 하체비만인 사람들은 항상 발가락을 이용한 워킹에 신경을 써야한다. 그리고 발가락을 이용해 스스로의 체중을 지탱하게 되었을 때 자기 자신도 놀라보게 되는 하체의 부드러움을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도움말 : 복치의학회 부회장, 강남 압구정정인한의원(www.junginomc.com) 이성준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