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옵티머스 L9’ 북미 출시

LG전자, ‘옵티머스 L9’ 북미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12.10.09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 ‘옵티머스 L9’ 북미 출시

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9일(현지시간) 미국 이동통신사 ‘T모바일(T Mobile)’을 통해 ‘옵티머스 L9’을 출시한다.

‘옵티머스 L9’은 스타일을 중시하는 사용자를 위한 LG만의 독창적인 디자인인 ‘L스타일’ 시리즈 중 하나로, 올해 글로벌 시장에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었던 ‘옵티머스 L7‘, ’옵티머스 L5‘, ’옵티머스 L3'에 이은 제품이다. ‘L-스타일’은 모서리각을 강조한 사각형 디자인과 세련된 금속느낌 등이 특징이다.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운영 체제, 4.5인치 ‘qHD 코닝 코릴라 글라스2’를 장착해 더욱 선명하고 또렷한 화면을 제공한다.

LG전자는 추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44개 언어를 카메라 스캔으로 인식해 최대 64개 언어로 자동 번역해주는 ‘Q트랜스레이터’를 탑재할 예정이다.

‘Q트랜스레이터(QTranslator)’는 ‘광학 문자 판독(OCR: 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기술을 이용, 카메라 스캔을 통해 문자를 인식해 전자사전이나 온라인 번역엔진을 통해 번역한다. 사전모드, 한줄모드, 문단모드 등 세 가지 모드로 단어, 문장, 문단을 쉽고 빠르게 번역한다. 예를 들어 해외 여행 중에 낯선 언어의 안내문이나 표지판에 스마트폰 카메라만 대면 자동으로 번역해 통역 역할을 수행한다.

LG전자는 지난 9월 ‘버라이즌 와이어리스(Verizon Wireless)’를 통해 ‘옵티머스 Vu:(뷰)’(인튜이션)을 출시 하는 등 북미 시장을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