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은 ‘장진’의 화제작! 연극 '얼음' 호평 속 성공적 개막!

작품성과 흥행성을 인정받은 ‘장진’의 화제작! 연극 '얼음' 호평 속 성공적 개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1.14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회차 전석 매진! 흥행돌풍 시작!
얼음_공연사진(사진제공_장차,(주)파크컴퍼니)
얼음_공연사진(사진제공_장차,(주)파크컴퍼니)

티켓오픈과 동시에 전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한 연극 <얼음>이 지난 8일 세종문화회관 S씨어터에서 막을 올린 가운데, 변함없는 작품성과 대중성으로 호평을 이어가고 있다.

연극 <얼음>은 독특한 구성의 2인극으로 잔인한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지목된 열여덟살 소년과 그 소년을 범인으로 만들어야 하는 두 형사의 이야기다. 지난 2016년 초연에 이어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이번 작품은 장진 감독 특유의 작가적 상상력과 뛰어난 이야기 구성, 긴장감 넘치는 연출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고 있다.

뜨거운 관심 속에 개막한 이번 작품은 공연이 시작되는 순간 강렬한 분위기로 관객을 압도한다. 경찰서 취조실로 꾸며진 무대에는 실재하진 않지만 강렬한 존재감을 나타내는 소년과 살인 사건이 일어난 날의 정황을 짚어가는 두 형사가 존재한다. 팽팽하게 펼쳐지는 두 형사와 소년의 심리전은 극에 긴장감을 더하고, 소리 없는 소년의 대답은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며 잠들어 있던 새로운 감각을 깨운다. 디테일한 연출과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는 더욱 깊어진 몰입감을 선사하며 관객들의 박수세례와 호평을 이끌어 내고 있다.

연극 <얼음>을 관람한 관객들은 “분위기에 압도당하는 연극”(인터파크 jooeun***), “연기가 너무나도 강렬했으며 몰입도 최상” (인터파크 lockshe***), “깊게 생각하면 할수록 더 소름끼치고 탄탄한 연극” (인터파크 zziny35***), “2인극이지만 2인극이 아닌 연극. 형식이 색다르고 좋았습니다.” (NHN티켓링크), “디테일한 연출과 배우들의 열정이 담긴 잘 다듬어진 연극” (NHN티켓링크) 등의 후기를 남기며 작품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첫 공연을 성황리에 마친 연극 <얼음> 출연 배우들은 관객들의 관심과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마지막 공연까지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는 후문이다.

부드러워 보이지만 냉혈한 성격의 형사 1 역은 배우 정웅인, 이철민, 박호산이 맡아 연기한다. 거칠어 보이는 외형과 달리 인간적인 면모를 가진 형사 2 역은 배우 이창용, 신성민, 김선호가 트리플로 연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