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손범수, 이예린과 27년 만에 ‘전설의 생방송 사고’ 재구성! 기립 박수 쏟아진 ‘아찔했던’ 그날 이야기!

‘라디오스타’ 손범수, 이예린과 27년 만에 ‘전설의 생방송 사고’ 재구성! 기립 박수 쏟아진 ‘아찔했던’ 그날 이야기!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1.01.13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요톱텐 생방송 사고’ 아찔한 기억 소환! 손범수 “아차!” X 이예린 “실수한 줄”
MBC ‘라디오스타’
사진제공 : MBC ‘라디오스타’

‘가요톱텐’ MC 손범수와 90년대 ‘섹시 디바’ 이예린이 27년이 지난 지금까지 기억되는 전설의 ‘가요톱텐' 생방송 충돌 사고를 재구성한다. 이예린은 눈 깜짝할 사이에 벌어진 충돌 사고 후 프로답게 무대를 이어가 기립 박수를 받았던 그날 이야기를 회상해 시청자들에게 추억 소환을 선물할 예정이다. 

오늘(13일) 밤 10시 20분 방송 예정인 고품격 토크쇼 MBC ‘라디오스타’(기획 안수영 / 연출 강성아)는 각 방송사를 대표하는 전현직 음악 방송 MC 4인방 손범수, 전진, 솔비, SF9 찬희와 함께하는 ‘가요 MC 톱텐’ 특집으로 꾸며진다. 

음악 방송 생방송 사고하면 빼놓을 수 없는 장면이 있다. 1994년 이예린이 당대 최고의 음악 방송 ‘가요톱텐' 무대에 올라 꾸민 '포플러 나무 아래' 무대다. 뒤편에서 노래하던 이예린은 무대 중앙으로 걸어 나왔고, 이때 그의 모습을 근사하게 잡으려던 크레인 카메라와 제대로 충돌했다. 이후 이예린은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이 노래를 불렀다. 이 장면은 27년이 지난 지금도 ‘전설의 가요톱텐 생방송 사고’로 기억되고 있다.

이는 ‘가요톱텐’ MC 손범수도 잊지 못하는 아찔한 장면이다. 손범수는 “아차 싶었다. (이예린이) 쓰러지면 어쩌나 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손범수가 전하는 생생한 과거 썰과 여전히 맛깔나는 음악 방송 무대 소개 멘트 재현 덕분에 모두가 추억에 빠진 가운데, ‘전설의 생방송 사고’의 주인공 이예린이 기습 등장해 현장을 술렁이게 했다. 손범수를 비롯해 게스트들은 깜짝 등장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면서도, 곧 흥에 겨워 이예린의 ‘포플러 나무 아래’를 따라 부르며 환호했다고 전해진다.

이어 ‘전설의 생방송 사고’ 짤의 주인공 이예린과 손범수가 만나 아찔했던 27년 전 그날의 사건을 재구성하는 시간이 이어진다. 손범수는 사고 당시 스태프를 떠올리며 현장 상황을 생생하게 전달했다고. 

이예린은 아프지는 않았냐는 질문에 “신인이라 실수를 한 줄 알고 아무 일도 없는 듯이 노래를 한 거다”라며 “(당시 관객들이) 전부 다 일어나 기립박수를 쳤다”고 회상했다고 해 눈길을 모은다. 

또 이예린은 섹시한 콘셉트인 히트곡 ‘늘 지금처럼’ 활동으로 음악 방송계 트러블메이커로 활약한 이유도 들려준다. 이예린은 “당시 노출에 예민했다. 카메라 리허설 때 일단은 옷을 꿰매고, 본방 때 춤을 격렬하게 추는 거다. 쫙 찢어지게”라고 말해 웃음을 유발했다. 

여전히 “골반이 살아있다”고 자신한 이예린은 ‘늘 지금처럼’ 포인트 댄스를 전진, 안영미와 함께 선보인다. 이예린은 “집에 못 들어갈 거 같다”고 주저하는 가 싶더니, 금세 “훠우~”를 외치며 흥이 폭주하는 모습을 뽐냈다고 해 본방송을 더욱 기다려지게 한다. 

손범수와 이예린의 ‘전설의 가요 톱텐 방송 사고’ 재구성은 오늘(13일) 수요일 밤 10시 2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라디오스타’는 MC들이 어디로 튈지 모르는 촌철살인의 입담으로 게스트들을 무장해제 시켜 진짜 이야기를 끄집어내는 독보적 토크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