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 ‘트롯파이터’ 박남정X황민우→강진X슬리피…어디서도 보지 못한 커플 무대

MBN ‘트롯파이터’ 박남정X황민우→강진X슬리피…어디서도 보지 못한 커플 무대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1.01.07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랩+댄스+연기 가미된 트로트… ‘트롯파이터’이기에 가능한 무대들 ‘눈호강+귀호강’
MBN ‘트롯파이터’
사진제공 : MBN ‘트롯파이터’

‘트롯파이터’ 2021년 새해 첫 대결부터 화려하고 풍성했다. 

1월 6일 방송된 MBN ‘트롯파이터’ 3회에서는 김창열의 ‘짬뽕레코드’와 박세욱의 ‘완판기획’이 새해부터 불꽃 튀는 대결을 펼쳤다. 국민배우 최주봉, 댄스황제 박남정, 국민 히트송 ‘땡벌’ 강진과 ‘찬찬찬’ 편승엽, 트로트 대세들 김수찬, 류지광이 출격해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특히 ‘트롯파이터’를 통해 성사된 ‘원조 댄싱킹’ 박남정과 ‘리틀싸이’ 황민우의 칼군무 합동 공연, 랩과 트로트가 만난 강진과 슬리피의 ‘랩 트롯’ 듀엣 무대 등이 눈호강 귀호강 볼거리를 선사했다. 

새해 첫 무대는 ‘프린수찬’ 김수찬과 53년차 국민배우 최주봉의 50여년 나이를 초월한 대결로 포문을 열었다. 김수찬은 여심을 저격하는 퍼포먼스와 자신감 넘치는 무대를 펼쳤고, “노래를 갖고 논다”는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에 맞서 최주봉은 인생 첫 트로트 도전임에도 불구하고 떨지 않는 관록을 보여줬다. 빨간 의상처럼 정열적인 그의 무대가 모두의 박수를 받았지만, 1라운드 결과는 김수찬의 승리였다. 

2라운드는 ‘찬찬찬’ 편승엽과 ‘땡벌’ 강진이 맞붙어 막상막하 대결을 펼쳤다. 이니셜 ‘PSY’ 키워드로 원조 ‘PSY’의 등장을 알린 편승엽은 “무명 생활이 없었다”며 데뷔와 동시에 스타덤에 오른 이력을 공개했다. 강진은 트로트 곡으로는 최초이자 마지막으로 ‘뮤직뱅크’ 1위에 오른 기록을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천년지기’를 부른 편승엽과 ‘땡벌’로 반격한 강진의 빅매치는 결국 편승엽이 승리를 챙겼다. 

3라운드는 퍼포먼스 최강자전으로 1초도 눈 뗄 수 없는 화려한 무대가 펼쳐졌다. 박남정은 황민우와 함께 마이클 잭슨의 ‘빌리진’에 맞춰 멋진 합동 댄스를 췄다. 특히 박남정의 녹슬지 않는 댄스 실력에 모두가 입을 쩍 벌리며 감탄을 쏟아냈다. 이어 ‘트롯파이터’를 통해 전격 트로트 가수 데뷔전을 치른(?) 박남정은 숨겨온 트로트 실력을 뽐냈지만, 아쉽게도 황민우가 승리를 가져갔다. 

4라운드는 트로트와 연기가 만난, 오직 ‘트롯파이터’에서만 볼 수 있는 무대를 선사했다. 선공으로 나선 ‘완판기획’은 ‘어머니’에 대한 이야기를, 이에 맞서는 ‘짬뽕레코드’는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단편의 뮤지컬과 악극 무대를 펼쳤다. 어머니의 희생과 사랑을 노래한 문희경의 열연은 녹화장을 눈물 바다로 만들었고, 가족들을 위해 청춘을 바친 아버지를 향한 무대는 깊은 울림을 전했다. 팀 대결의 승자는 ‘완판기획’이었다.

5라운드에는 ‘짬뽕레코드’의 비장의 카드 류지광이 출격했다. 류지광은 중저음의 ‘동굴 보이스’로 ‘비 내리는 명동거리’를 열창했고, 김범룡은 “류지광은 가요계 보배”라고 극찬했다. 무대 후 류지광은 돈을 벌고 가장 먼저 한 일이 부모님께 은퇴 선물을 해드린 것이라고 하며, 부모님 이야기에 눈물을 글썽이는 모습을 보였다. 이러한 효자 아들에게 부모님은 깜짝 영상 편지를 보내 뭉클함을 안기기도 했다. 5라운드의 승자는 ‘완판기획’ 백봉기가 차지했다. 

6라운드는 각 팀의 고문들 박현빈과 김범룡의 레전드 대결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7라운드는 ‘트롯파이터’를 통해 결성된 이색적인 듀엣 무대가 특별함을 선사했다. ‘짬뽕레코드’는 고음 에이스 조문근과 동굴 저음 류지광이 ‘짬짜면’ 같은 환상 하모니를 펼쳐냈다. ‘완판기획’은 강진이 슬리피와 손을 잡고 ‘랩 트로트’ 무대를 펼치며 찰떡 호흡을 자랑했다. 무대 후 강진은 “슬리피를 행사에 데리고 다니고 싶다” 만족감을 드러내 웃음을 안겼다. 그러나 결과는 ‘짬뽕레코드’가 승리했다.  

뻔한 트로트 무대가 아닌 랩, 춤, 연기가 어우러진 다채로운 무대들이 ‘트롯파이터’를 가득 채우며 눈호강 귀호강 볼거리를 선사했다. 여기에 매주 새로운 트로트 스타들의 섭외, 그리고 그들의 상상도 못했던 조합과 빅매치 대결, 합동 무대가 시청자들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들고 있다. 다음 무대에서는 또 어떤 스타들이 등장할지, 어떤 색다른 조합이 나올지 기대돼 ‘트롯파이터’를 시청할 수밖에 없다는 반응이다. 

한편, 새해 첫 대결의 최종 승리는 ‘완판기획’이 가져가며 2연승을 달성한 가운데, ‘짬뽕레코드’가 어떤 반격의 무대를 준비할지 다음 방송에 기대가 더해진다. ‘트롯파이터’는 매주 수요일 밤 11시 MBN에서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