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새해 취업, 외국계 기업 노려 볼까?

2021 새해 취업, 외국계 기업 노려 볼까?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1.01.06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채용을 실시하는 외국계 기업들도 거대한 규모의 글로벌 본사를 두거나 탄탄한 입지를 다진 업계의 강자가 많아

2021년 새해 외국계 기업들이 속속 채용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코로나19로 세계 경제가 얼어붙었음에도 e커머스, 친환경, 헬스케어 등 유망 분야를 포함한 글로벌 기업들은 성장을 거듭했다. 현재 채용을 실시하는 외국계 기업들도 거대한 규모의 글로벌 본사를 두거나 탄탄한 입지를 다진 업계의 강자가 많아 지원을 적극 고려해볼만 하다. 특히, 국내 인지도는 낮으나 세계적인 위치를 점하는 굴지 기업들도 있어 관심 업종에 진출한 기업을 파악하고 지원하는 것도 좋다. 외국계 기업이라 해도 직무와 업종에 따라 요구하는 외국어 수준이 다르므로 막연히 지원을 꺼리지 않아도 된다.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이 새해 눈여겨볼만한 외국계 기업 공고를 정리했다.

지멘스 헬시니어스는 각 부문 신입·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영상의료기기 판매사업부(Sales Account Manager, MR Product Specialist) △진단검사장비 판매사업부(진단검사장비 Marketing Professional) △재무관리부(Financial Controller, Order Management Specialist) △전략마케팅부(Marketing Professional) △고객지원사업부(CT Application Specialist) △영상의료기기 판매사업부(Sales Account Manager) △초음파기기 연구소(Ultrasound Engineer(Junior, Senior))이다. 이외 인턴은 △고객지원사업부와 △인사부에서 모집한다. 세부 지원 자격 및 우대조건은 채용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영어평가, 2(3)차 면접 △건강검진 △최종합격 순이다. 오는 11일까지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한국맥도날드는 레스토랑 관리직 신입사원(매니저 트레이니)을 공개 채용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심사 △1차면접 △2차 레스토랑 실습면접 △3차 임원면접 순이다. 오는 15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이베이코리아는 각 부문 경력사원을 수시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IT Engineer △패션 Account Manager △생활주방 Category Manager △G9해외직구 Account Manager △UI Design △SmilePay & SmileCash Frontend 개발 △스마일배송 Last Mile Planning Manager 등이다. 부문별 지원 자격 및 우대 조건, 마감 일자가 상이하므로 지원 전 꼼꼼한 공고 확인이 필수다. 지원서는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한국유미코아는 2021년 상반기 각 부문별 직원을 채용한다. 모집 부문은 △PTE(Process Control Enginee, Product Technology Engineer/Planner) △연구소(Applied Technology Manager, Sr. Project Leader, Researcher) △Business Administration(BA Supply Administrator)이다. 부문별 4년제 대졸 ~석사 이상 학위 보유자로 이외 자세한 조건 및 우대 사항은 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온라인 인적성검사(일부 직무에 한함) △최종합격 순이다. 오는 24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리치몬트코리아는 백화점 매장 판매직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예거르쿨트르(Jaeger-LeCoultre) △몽블랑(Montblanc) △파네라이(Panerai) △피아제(Piaget) △로저드뷔(Roger Dubuis) △IWC △반클리프아펠(Van Cleef & Arpels) 등의 브랜드별로 담당 판매직 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전형, 면접전형을 거쳐 합격하며, 면접은 브랜드별로 1~3차까지 상이하게 진행된다. 오는 10일까지 사람인 온라인 입사지원으로 원서를 접수하면 된다.

이외에도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한국후지쯔, 르그랑코리아 등의 여러 외국계 기업에서 경력 사원을 채용하고 있으므로 관심 있는 구직자들은 사람인 앱 또는 PC, 모바일 사이트에서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한편, 사람인에서는 기업 형태별 채용 속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외국계 기업 공고만을 따로 확인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전공, 일정 등 다양한 기준으로 공고를 분류해 모아볼 수 있으며, 특정한 테마나 키워드에 맞는 공고를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채용관도 운영해 구직활동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