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연세대 KSCY, 코로나 시대 교육자를 위한 비대면 학술 교육 지침서 발간

연세대 KSCY, 코로나 시대 교육자를 위한 비대면 학술 교육 지침서 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12.3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전환 후 쌓은 비대면 학술 교육 노하우와 우수 학술 자료를 토대로

연세대학교 KSCY(조직위원장 이세영)가 비대면 교육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자와 청소년을 위해 ‘우수 청소년 학술 자료 및 비대면 학술 교육 가이드라인’을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KSCY는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전환 후 쌓은 비대면 학술 교육 노하우와 우수 학술 자료를 토대로 만든 가이드라인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교육자와 학습자에게 단계별 해결책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연세대학교 고등교육혁신원(원장 장용석)의 후원으로 개최되는 ‘한국청소년학술대회 KSCY’는 매년 13개국에서 3000여명의 청소년이 참석해 자신의 연구를 발표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컨퍼런스로 2021년 1월 18일 제15회 온라인 컨퍼런스를 앞두고 있다.

이세영 KSCY 조직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교육을 지속해야하는 상황에서 청소년의 탐구 활동과 사회혁신 활동이 멈추지 않길 바란다”며 “이 가이드라인이 어려운 상황 속 교육자와 청소년 모두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이드라인은 KSCY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국청소년학술대회는 연중 2회 동계와 하계(1월, 7월) 대회가 개최되며 중·고등학생 연령에 준하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연구 논문 발표, 연구 계획 발표, 연구 멘토링, 연구 캠프, 청소년 동아리 박람회 등 다양한 참가 유형이 있어 자신의 연구 성취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