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GS25, 국립공원 도시락 시리즈 3탄 ‘내장산새송이떡갈비’ 선보여

GS25, 국립공원 도시락 시리즈 3탄 ‘내장산새송이떡갈비’ 선보여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12.22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객 감소로 인해 판매에 어려움이 있는 농가 지원을 위해

GS25가 지역 특산물 장성 새송이버섯을 사용한 국립공원 도시락 시리즈 3탄 ‘내장산새송이떡갈비’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관광지로 여행을 하고 싶고, 현지 음식을 즐기고는 싶으나 직접 갈 수 없는 고객들의 아쉬움을 달래주고 관광객 감소로 인해 판매에 어려움이 있는 농가 지원을 위해 지역 농축수산물을 활용한 ‘국립공원 도시락’을 10월부터 시리즈로 출시하고 있다.

국립공원 도시락 시리즈는 출시 후 고객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GS25 도시락 판매데이터를 살펴보면 서울지역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가 시작한 12월 8일부터 20일까지 직전 기간대비 도시락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10.1% 신장한 반면, 국립공원 도시락 시리즈는 31.7% 신장하며 도시락 매출 상승을 이끌고 있다.

국립공원 도시락은 지역특산물 식재료를 활용하고 지역농산물 원산지를 표기해 상품별 고유 스토리를 입힌 것이 고객의 높은 반응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특히 국립공원 도시락 시리즈는 출시 이후 21일까지 ‘소백산 단양마늘도시락’은 단양마늘 3000KG, ‘계룡산 공주알밤소불고기도시락’은 공주알밤 2000KG이상을 매입해 지역 농가의 주요 판매처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17일 선보인 국립공원 도시락 3탄 ‘내장산새송이떡갈비’ 도시락은 내장산 인근 장성에서 재배한 새송이버섯을 사용한다. 주 식재료 떡갈비는 기존보다 맛과 식감을 향상시킨 두툼한 고품질 CJ떡갈비를 사용했으며 반찬은 닭갈비와 미니만두튀김, 브로콜리, 계란말이, 백볶음김치로 구성했다. 계란말이는 특색있게 하트 모양으로 성형해 보는 재미, 먹는 재미도 함께 제공한다.

유영준 GS25 도시락 MD는 “국립공원공단과 제휴를 통해 전국 국립공원을 돌면서 국립공원을 알아 가도록 기획한 도시락 시리즈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지속적인 국립공원 시리즈 및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상품 확대를 통해 지역 농수산물 이용 촉진에 더욱 기여하고, 새로운 맛의 도시락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