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DE, ‘사이퍼펑크 2077’ 제작 참여

SIDE, ‘사이퍼펑크 2077’ 제작 참여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0.12.1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 제작 독점 파트너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게임 업계 오디오 제공업체인 SIDE가 게이머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오픈월드 게임 ‘사이버펑크 2077(Cyberpunk 2077)’에서 CD 프로젝트 레드(CD PROJEKT RED, 이하 CDPR)의 음성 제작 독점 파트너로 참여했다고 10일 발표했다.

SIDE는 25년간 세계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첨단 작업으로 명성을 얻어 왔다.

SIDE는 음성 녹음 작업 2500시간 등 이번 프로젝트의 두드러진 기록을 다수 공개했다. 재키 슈라이버 슬라덱(Jacquie Shriver Sladeck) SIDE LA 스튜디오 총괄은 “우리는 이번 프로젝트가 엄청난 작업이 될 것임을 알고 있었다”며 “LA에서 런던 CDP 팀으로 총 11만7586개의 음성파일을 전송했다”고 밝혔다.

보리스 푸가츠 무라츠키에비츠(Borys Pugacz-Muraszkiewicz) CDPR 영문 작업 디렉터는 “이번 프로젝트는 범위와 복잡성 면에서 전례가 없었다”며 “라인 넘버와 캐스트 크기를 보면 무엇보다 캐스트의 다양성 면에서 위처(Witcher) 시리즈를 완전히 초월한 실로 대단한 작업이었다”고 밝혔다. 그는 “SIDE는 다른 팀이 해내기 어려운 아니 감히 시도조차 할 수 없는 일을 해냈다고 감히 말하고 싶다”며 “SIDE는 실로 오랜 시간 동안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숙련된 제작 및 엔지니어링 팀과 디렉터, 인재를 지원했다”고 말했다. 이어 “종종 촉박한 요청을 할 때도 SIDE는 여러 사이트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SIDE는 질적 서비스, 세계적 수준의 결과물, 창의성의 한계를 뛰어넘는 작업을 제공했다”고 강조했다.

SIDE는 CDPR과 오랜 기간 협력을 진행해 왔다. 시니 다우닝(Sini Downing) SIDE 런던 제작 총괄은 “운 좋게도 그동안 높은 인기의 대단한 타이틀 작업에 참여해 왔다”며 “이처럼 복잡한 캐릭터, 고도의 스토리, 수많은 작업으로 이뤄진 프로젝트에 함께하는 것은 실로 흥미진진한 일”이라고 밝혔다. 그는 “팔을 걷어붙이고 개발자와 함께 작업하며 필요한 사항, 시기, 작업 방법을 파악했다”며 “SIDE는 높은 품질 기준을 추구하고 있으며 우리가 해낼 수 있다고 확신했다”고 말했다.

마틴 본 CDG(Martin Vaughan CDG) SIDE 사내 캐스팅 디렉터는 “CDPR과의 작업에서 멋진 점은 게임 세계가 대단히 생생하고 구체적인 방식으로 만들어진다는 것”이라고 평했다. 그는 “캐스팅에 있어 이는 정말 환상적”이라며 “우리가 목표하는 바와 캐릭터에 생기를 불어넣는 데 필요한 출연자 유형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CDPR은 캐스팅의 모든 단계에서 대단한 이해심을 보였고 초기 캐릭터 아트, 상세한 뒷이야기와 영화적 러프컷을 제공해 캐릭터가 누구인지와 존재하는 맥락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줬다”고 덧붙였다.

재키 슈라이버 슬라덱은 “사이버펑크 2077 작업에 참여해 영광이었다”며 “CPRD와 거의 3년간 협업을 진행했고 이 타이틀을 고대해온 다른 플레이어들과 하루 빨리 게임을 즐기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