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대림오토바이, 제주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전기스쿠터와 충전스테이션 전시

대림오토바이, 제주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전기스쿠터와 충전스테이션 전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20.12.11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동화 개념을 새롭게 정의하라(The New Definition e-Mobility)’는 주체로

대림오토바이가 제7회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에 배터리 교환용 전기스쿠터 ‘EM-1S’와 충전 및 공유 시스템 ‘D-스테이션’, 삼성SDI 배터리셀로 제작된 국산 배터리 탑재 스쿠터 ‘재피2’를 전시해 관심을 모았다.

9일부터 11일까지 제주도 중문에 위치한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전동화 개념을 새롭게 정의하라(The New Definition e-Mobility)’는 주체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 대림오토바이는 삼성SDI 부스에서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 기술 현황 및 삼성SDI의 배터리가 사용되는 우수 제품을 함께 전시했다.

대림오토바이는 국산 배터리가 장착된 전기스쿠터 재피2와 배터리 교환이 가능한 차세대 스쿠터 EM-1S, 그리고 배터리 충전 및 공유 시스템인 D-스테이션에 삼성SDI 배터리가 장착된다는 사실을 공개했다.

대림오토바이가 선보인 ‘재피2’는 삼성SDI 리튬이온 배터리셀을 사용해 주행거리, 안전성, 효율성을 향상하고,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다. 프리미엄 고성능 소형 전기스쿠터 EM-1을 업그레이드한 ‘EM-1S’는 삼성SDI 배터리를 사용하며, 배터리를 충전 공유하는 ‘D-스테이션’을 함께 이용해 장거리 운행이나, 쉬지 않고 장시간 운행을 해야 하는 배달 등의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삼성SDI 측은 전시 부스에 특별히 EM-1 S에 장착될 예정인 착탈식 배터리의 내부 구조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배터리 내부 구조 모형도 함께 전시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관람객들은 배터리 내부의 구조와 용량에 대해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어 현재 개발 중인 EM-1 S에 장착될 예정인 착탈식 배터리의 성능에 대해 예상해 볼 수 있었다.

제7회 제주 국제전기자동차엑스포 운영위원회에서는 코로나19 방역 강화 조치를 반영해 참관 인원제한 및 엑스포에서는 처음으로 드라이브 스루를 운영해 안전하고 지역 경제에 기여하는 상생 엑스포로 치러져 더욱 눈길을 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