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하는 랜선 산책, 봉사활동의 새로운 형태 제시

도봉노인종합복지관과 함께하는 랜선 산책, 봉사활동의 새로운 형태 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12.0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Untact)’로 진행되는 새로운 형태의 봉사활동 선보여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는 요즘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은주)이 ‘언택트(Untact)’로 진행되는 새로운 형태의 봉사활동을 선보였다.

도봉노인종합복지관이 운영하는 ‘효·도·템(효자되는 도봉구 it 템) 봉사단’은 노인종합복지관 예비 이용자인 베이비부머 세대들이 모여 도봉구의 유용한 복지·문화·여가 정보를 온라인 콘텐츠로 제작해 공유하는 봉사단이다.

효·도·템 봉사단은 최근 유행하는 브이로그(V-log, 비디오(Video)와 블로그(Blog)의 합성어로 일상 모습을 담은 영상) 형식을 차용해 도봉구의 자연 명소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영상은 북한산 둘레길, 세심천 옆 숲길 등 도봉구의 수려한 자연경관을 함께 산책하듯 감상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점이 특징이다. 특히 영상 기획, 촬영, 편집에 이르는 제작 전 과정에 효·도·템 봉사단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했다.

이은주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 관장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이번 브이로그 영상이 힘이 됐으면 좋겠다. 영상 제작에 힘써주신 효·도·템 봉사단에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 영상은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내용과 관련한 문의는 도봉노인종합복지관 이재신 사회복지사에게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