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새 수목드라마 ‘런 온’ 선 넘는 직진 연하남으로 돌아온 강태오, “직설적인‘단화 커플’, 뾰족하고 아슬아슬한 매력 있어”

JTBC 새 수목드라마 ‘런 온’ 선 넘는 직진 연하남으로 돌아온 강태오, “직설적인‘단화 커플’, 뾰족하고 아슬아슬한 매력 있어”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0.12.04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음 따라 직진하는 미대생 이영화 役, “시원 솔직+설렘 직진” 매력 예고!
메이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지음
사진제공 : 메이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지음

선을 넘나드는 솔직한 매력으로 직진하는 연하남. JTBC ‘런 온’으로 돌아온 강태오의 이야기다. 

JTBC 새 수목드라마 ‘런 온’(극본 박시현, 연출 이재훈, 제작 메이스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지음)의 강태오가 섬세하고 감성적인 미술 전공자로, 로맨틱 레이스에서 아슬아슬 ‘선’을 타는 직진 연하남 ‘이영화’로 분한다. 먼저 “미대생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기본적인 드로잉 수업을 들었다”는 그는 거리에서 에스키스(밑그림)를 구상할 때나 작업실 이젤 위에 놓인 캔버스를 유화로 칠할 때 등 사용하는 도구와 목적에 따라 달라지는 동작을 섬세하게 표현하기 위해 보다 구체적으로 연구해나갔다.

캐릭터에 그렇게 젖어 들어가기 위한 보이지 않는 노력들이 있어서일까, 남다른 감수성이 묻어나는 인상적인 답변도 눈길을 끌었다. 촬영 현장에서 임시완, 신세경, 최수영을 비롯한 출연진과 소소한 이야기를 많이 나누며 아이디어들을 공유하고 있다는 과정을 전하며 “장면들이 더욱 풍성해지고 훨씬 더 살아있는 그림들로 결과물이 만들어지는 것 같다”던가, 서단아(최수영)를 처음 만난 수영장에 빠지는 장면에 대해선 “마치 영화가 단아에게 풍덩 빠진다는 의미처럼 다가왔다”고 수줍게 답한 것. 감각적인 미대생 역할에 제대로 스며든 모습이었다. 

이처럼 캐릭터와 이미 한 몸이 된 강태오에 의하면, “영화는 순수하고 투명한 인물”이다. 차가운 현실에서도 예술이라는 순수한 가치를 추구하는 미술 학도이고, 표현하고 싶은 바를 그대로 전달하는 시원 솔직함과 더불어 주변에 쉬이 휩쓸리지 않는 강인한 정신을 지녔다는 것. 그런 그가 본인만큼이나 솔직한 여자 단아를 만났다. 그래서 이들이 서로를 향해 내뱉는 직설 어법은 뾰족한 구석이 있다. 철저하게 비즈니스 마인드에 따라 움직이는 스포츠 에이전시 대표인 단아는 현실의 가치를 우선적으로 하는 인물. 두 남녀 모두 직설적이지만 가치관이 상충되다 보니 부딪칠 수밖에 없다. 이에 강태오 역시 “뾰족하고 아슬아슬한 매력을 가진 커플이라고 생각했다”고 한다. 

그런 영화에게 사랑은 마치 ‘허들 경기’와 같은 게임이라고 해석했다. 단아와의 첫 만남부터 다양한 이유로 부딪치며 갈등을 겪게 되는데, 그 허들 같은 장애물을 하나하나 넘어가면서 결승선으로 나가는 것이 그가 ‘런 온’에서 그려낼 사랑의 언어라는 것. “빨리 만나서 합을 맞춰보고 싶었다”는 최수영과 함께 여러 장면을 고민하고 호흡을 맞추며 촬영을 즐기고 있다는 후기에 이들이 함께 그려낼 그림이 더욱더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다른 세계에 살고 있는 인물들이 지닌 각양각색의 분위기와 전개가 ‘런 온’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밝힌 강태오는 “전혀 다른 사랑의 속도를 가진 인물들이 어떻게 같은 지점으로 향해가는지 지켜봐 달라”는 친절한 관전 포인트를 남겼다. 온유한 미소 뒤에 감춰진 뜨거운 열정과 마음으로 달려나갈 그의 사랑의 속도는 첫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올겨울 안방극장을 감성 로맨스로 물들일 ‘런 온’은 같은 한국말을 쓰면서도 소통이 어려운 시대, 저마다 다른 언어로, 저마다 다른 속도로, 서로를 향하는 완주 로맨스 드라마다. ‘오늘의 탐정’, ‘김과장’의 이재훈 감독과 첫 미니시리즈에 출사표를 던진 신예 박시현 작가가 의기투합한 작품이다.  JTBC 편성 개편 이후 9시로 앞당겨진 수목드라마 첫 주자로, 오는 12월 16일 수요일 밤 9시 첫 방송된다.

이에 앞서, 오는 9일(수) 밤 9시 특별 편성된 버라이어티 스페셜 0회 ‘런 온: 워밍업’은 임시완, 신세경, 최수영, 강태오 등 가슴 뛰는 설렘을 선사할 비주얼 4인방과 특별 MC를 맡은 광희의 특별 시너지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안길 전망이다. 생생한 촬영 현장 비하인드 스토리, 관전 포인트 등 ‘런 온’을 미리 예습할 수 있는 내용뿐만 아니라 ‘고요 속의 소통’ 등 출연진들의 현실 케미와 예능 감각을 엿볼 수 있는 코너까지 버라이어티하게 채워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