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트원정대’ 허경환, “아이디어 못 짰다” 유행어 개그하게 된 속내

‘요트원정대’ 허경환, “아이디어 못 짰다” 유행어 개그하게 된 속내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0.12.01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트원정대’ 장혁X허경환X최여진X소유, 하나 둘 털어놓는 속마음
MBC에브리원 ‘요트원정대: 더 비기닝’ 방송 캡처
사진제공 : MBC에브리원 ‘요트원정대: 더 비기닝’ 방송 캡처

‘요트원정대: 더 비기닝’ 장혁-허경환-소유-최여진이 속마음을 털어놓으며 더 가까워졌다. 

11월 30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요트원정대: 더 비기닝’(이하 ‘요트원정대’) 6회에서는 맑고 깨끗한 청정 섬 ‘어청도’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쌓는 장혁-허경환-소유-최여진의 모습이 그려졌다. 아름다운 석양, 밤 바다의 낭만에 젖어 자신의 이야기를 꺼내며 가까워지는 요티들의 모습이 훈훈함을 선사했다. 

이날 ‘요트원정대’는 정박한 요트에서 와인을 마시며 깊어가는 밤을 즐겼다. 최여진은 ‘요트원정대’를 하며 새롭게 발견한 자신의 이야기를 꺼냈다. 최여진은 “우리가 어디 갈지 목적지를 정할 때 저는 아는 게 하나도 없더라”고 말했다. 김승진 선장은 “이미지와 다르네. 여행을 많이 다녔을 것 같았는데”라고 했고, 최여진은 “스무 살 때 한국에 와서 쉬는 날 없이 미친듯이 일만 했다”면서, 이제서야 삶과 일의 밸런스를 찾았다고 고백했다. 

이에 소유도 속마음을 드러냈다. 소유는 “제 이미지가 당차고, 편한 말로는 싸가지 없어 보이고, 세 보이고, 쿨할 것 같은 이미지다. 사실 저는 자존감이 높은 편이 아닌데”라며 말을 꺼냈다. 이어 “올해 나에게 쓰는 일기에 ‘나를 좀 더 사랑하자’, ‘내 감정에 충실하자’를 썼다”며 “사실 전 제 감정에 서툴다. 그래서 어디 가서도 연예인 할 성격은 아니라고 말한다”고 털어놨다. 장혁과 최여진은 “나도”라며 공감했고, 같은 고민을 공유하는 요티들의 속 깊은 이야기가 따뜻함을 안겼다. 

아침이 밝았고, 장혁은 일찍 일어나 운동을 하러 가는 자기 관리 끝판왕 면모를 보여줬다. 장혁은 “습관적으로 한다. 촬영을 하는 날에도 두 시간 전에 일어나서 운동하면 아침이 개운하다”고 말했다. 탁 트인 어청도의 아침 풍경을 배경으로 운동을 하는 장혁의 모습이 보는 것만으로도 상쾌함을 선사했다.  

이어 요티들은 “오늘은 해산물 뷔페다”를 외치며 홍합을 채취하러 바다에 입수했다. 예상 밖 수확을 거둬 기쁘게 요트에 복귀했고, 직접 딴 홍합으로 점심 식사를 만들었다. 허경환은 라면 요리에 자부심을 드러내며 홍합 라면을 끓였고, 최여진은 “힘들게 물질해서 먹는 보람이 있다. 배 위에서 이런 거 제일 하고 싶었다”며 뿌듯해 했다. 

배를 든든히 채운 뒤 요티들은 ‘노을 맛집’이라는 어청도의 석양을 보러 등대로 향했다. 속세의 찌든 떼를 날려버리는 아름다운 어청도의 풍경에 요티들은 감탄사를 터뜨렸다. 주황빛으로 붉게 물든 바다를 바라보는 요티들의 마음도 감성적으로 물들었다. 늘 ‘요트원정대’의 분위기를 유쾌하게 만드는 허경환의 속마음도 함께 들을 수 있었다. 

김승진 선장은 “경환 씨는 아이디어가 끊임없이 샘솟지 않느냐. 막힐 때가 없냐”고 물었다. 허경환은 “아니다. ‘개그콘서트’ 때도 (아이디어를) 잘 못 짰다. 그래서 유행어만 했던거다”라고 말했다. 전 국민이 아는 유행어 “있는데”를 히트시킨, ‘유행어 장인’으로 불리는 뼈그맨 허경환도 그만의 고민이 있었던 것. 

허경환은 이후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대학로 생활을 오래 한 동기들은 너무 재밌고, 잘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그 사이에서 나는 얼굴 하나로 개그맨이 됐다. 그래서 내가 할 수 있는 게 뭔지 생각 하다가, 포인트를 살릴 수 있는 유행어를 하게 됐다”며, “처음에 요령이 없었던, 저의 가슴 아픈 이야기다”라고 털어놨다. 

하나 둘 털어놓는 요티들의 속마음은 여행의 깊이를 더해갔다. 보기만 해도 감성적인 어청도의 풍경을 배경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하며 가까워지는 그들의 모습은 훈훈함을 안겼다. 다음주 방송에서는 스키퍼 데뷔를 하는 허경환과 단체 멘붕을 겪는 멤버들의 모습이 예고돼, 또 다른 재미를 기대하게 했다. MBC에브리원 ‘요트원정대: 더 비기닝’은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10분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