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에세이 신간도서 ‘타로, 희망을 펼치다’ 출간

에세이 신간도서 ‘타로, 희망을 펼치다’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11.26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타로는 나와 마주하는 시간이다”
우리와 비슷한 삶의 무게를 지닌 사람들의 이야기!

타로 카운슬러 임지원의 책 ‘타로, 희망을 펼치다’는 제목 그대로 삶에 지치거나 절망에 빠진 사람들이 타로를 통해 새로운 희망을 품게 되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못생겨서 연애를 못 한다고 생각하는 여자, 남자친구의 바람기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 일을 하고 싶지만 남편이 반대해 경력이 단절된 주부, 게임만 하는 아들의 마음의 문을 열고 싶은 엄마 등 18개의 에피소드를 통해 상처받고 삶에 지친 이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사연 속 인물들은 타로를 펼쳐보며 현재와 과거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더 나은 내일을 꿈꾸며 희망의 메시지를 던진다.

저자는 타로의 치유의 힘을 강조한다. 많은 사람이 생각하는 것만큼 타로가 절대 가볍지만은 않다. 타로를 통해 삶에 켜켜이 쌓인 절망을 걷어낼 수도, 더 나아가 희망을 줄 수도 있다. ‘타로, 희망을 펼치다’에서는 타로가 가진 치유의 힘을 믿으며, 진심이 담긴 소통 매개체라는 것을 보여준다.

세상이 불공평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자신의 상황이 가장 불행하다고 여기는 이들도 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누구에게나 주어지는 행복의 무게는 비슷하다고 말한다. 우리 삶에는 여러 이유로 살아가는 모습이 다양하고, 거기에 따라 행복의 형태는 다를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그래서 행복이란 것은 비슷한 무게라는 것이다. 갈등과 고민은 잠시 내려놓고 저자가 들려주는 우리와 비슷한 삶의 무게를 가진 사람들의 타로 이야기를 통해 치유의 힘을 느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