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용 본격 두뇌자극훈련 모바일 서비스, ‘두뇌스트레칭365’ 출시

시니어용 본격 두뇌자극훈련 모바일 서비스, ‘두뇌스트레칭365’ 출시

  • 권혁교 기자
  • 승인 2020.11.25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를 위한 두뇌훈련 모바일 프로그램 선보여

노령 인구가 큰 폭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정부, 지자체, 사회 전반의 우려와 대비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시니어를 위한 두뇌훈련 모바일 프로그램이 선보여 업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40여 가지 유형의 두뇌 자극 퀴즈·게임 - ‘두뇌스트레칭365’

바로 아이엠월드와이드가 개발한 ‘두뇌스트레칭365’이 그것으로 40여 가지 유형의 퀴즈·게임을 통해 두뇌 활동을 자극시켜 주는 프로그램이다. ‘두뇌스트레칭365’는 아래와 같은 특징을 갖고 있다.

1) 별도의 기기(하드웨어)를 구매할 필요 없이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이용 가능
2) 하루 2개 영역씩 1년 365일 매일 새로운 퀴즈·게임을 제공
3) 노안, 손가락 움직임과 디지털 미숙도 등을 감안해 시니어도 쉽게 이용할 수 있게 최적화한 UI
 4) 집중력이 유지되는 10분~20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는 내용 구성
5) 매일 알림톡으로 원하는 훈련 시간에 알람 서비스를 제공
6) 매일 퀴즈·게임 완료 후 즉시 결과, 분석이 실시간으로 제공

 두뇌스트레칭365를 개발한 아이엠월드와이드의 프로젝트 매니저 강현정 실장은 “기존에 두뇌 노화 예방, 치매에 좋다고 알려진 고스톱 게임이나 그 외 대다수 게임의 경우, 1~2가지 게임 룰을 기반으로 단순 동작의 반복에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두뇌스트레칭365는 기억력, 인지력, 지남력, 연산수리력, 언어응용수리, 이해력, 집중력을 요구하는 40여가지 유형의 퀴즈·게임을 제시하고 이를 해결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전두엽, 측두엽, 해마 등 두뇌의 전 영역의 종합적인 개선을 유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두뇌스트레칭365의 이용방법은 홈페이지에 로그인 후 원하는 훈련코스를 선택하고 구매하면, 해당일부터 이용 가능하다. 전자결제에 익숙치 않은 부모님을 대신해 구매할 수 있는 이용권 상품도 준비 중이다.

현재 판매하는 상품은 △종합훈련 365 시리즈 1 : 1년 사용료-19만8600원(월 1만6550원, 하루 525원) △핵심훈련 365 시리즈 1 : 1년 사용료-12만9000원(월 1만750원, 하루358원) 등 2가지이며, 종합훈련 365 시리즈 1에는 1년 모바일 훈련프로그램 외에 손동작, 공감각, 시각 훈련을 위해 특별 기획된 ‘두뇌자극훈련세트’가 포함됐다. ‘두뇌자극훈련세트’는 정기적으로 집으로 보내 지속적으로 오프라인 비대면 훈련을 병행할 수 있다.

◇시니어 부담 없는 자판기 커피 한 잔 가격, 50일 연속훈련 달성 시 보너스 제공

 모든 시니어가 경제적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월 이용료를 1만원 대, 하루 자판기 커피 한 잔 값 수준으로 책정한 한편, 매일 꾸준한 훈련을 유도하기 위해, 50일 연속훈련을 달성하면 5만원 보너스를 제공하는 제도도 운영 중이다.

◇치매환자용? 두뇌 안티에이징 상품!

“치매 환자용이냐”는 질문에 강현정 실장은 “단연코 아니”라고 대답했다. 우울증, 알코올 섭취, 은퇴 후 갑작스런 사회생활의 감소나 단절, 시각/청각 기능의 상실, 신체적 질병, 스트레스, 출산 후, 과로/외부손상 등으로 두뇌가 점진적 및 일시적으로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서 질병 단계로 나아가지 않게 하는 예방책으로서 ‘두뇌 안티에이징 상품’이라는 설명이다.

현재 한국 치매환자가 75만명으로 추정되고 있는 상황으로 노령인구 10명 중 1명이 치매환자 비율로 나타나고 있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디지털 의존으로 디지털치매와 영츠하이머 등이 낯설지 않은 상황을 볼 때 두뇌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있는 잠재군을 줄임으로써 삶의 질 향상은 가계와 국가 경제에 부담을 줄이는 긍정적인 방법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지자체 등과의 협업을 통해 치매 이전 단계 잠재군에 광범위한 도입을 검토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