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수업을 빛나게 할 상호작용 활동 ‘인터랙티브한 쌍방향 온라인 수업·강의’ 출간

온라인 수업을 빛나게 할 상호작용 활동 ‘인터랙티브한 쌍방향 온라인 수업·강의’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11.1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시대에 학생들과의 온라인 수업을 고민하는 교사들을 위한 안내서

출판사 피와이메이트는 급격한 변화를 맞이한 언택트 시대에 학생들과의 온라인 수업을 고민하는 교사들을 위한 안내서 ‘인터랙티브한 쌍방향 온라인 수업·강의’(저자 장원일, 정호중, 김성혁)를 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인터랙티브한 쌍방향 온라인 수업·강의는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준비하고 실행하는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모든 노하우를 담고 있다.

실시간 온라인 수업은 오프라인처럼 실시간으로 서로를 보며 수업이 진행되는 환경이기에 현장감과 실제감을 잘 살려야 한다. 또 교사들은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주도성과 자발성을 끌어내야 한다.

집필진은 이런 점들을 고려해 어떻게 하면 강의자와 참여자 모두가 만족하는 실시간 온라인 수업을 만들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고 연구했다. 그 결과, 온라인 수업의 핵심은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교사와 학생의 상호작용은 지적인 학습이 주가 되는 수업 상황에서 서로 간 감성 영역의 연결을 끌어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에서는 실시간 온라인 수업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는 6가지 강의 디자인과 수업 중 바로 활용할 수 있는 60가지의 상호작용 활동, 온라인 수업을 더 빛나게 할 온라인 도구 사용법까지 상세하게 제공한다.

집필진은 “온라인 수업을 준비하고 실행하는 선생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 컸다”며 “이 책이 수업에 참여하는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상호작용이 넘치는 수업이 되는 데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