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K-라이프 스타트업 IR-Collabo 마이닝 프로젝트’ 참가기업 모집

‘2020 K-라이프 스타트업 IR-Collabo 마이닝 프로젝트’ 참가기업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11.10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드~M&A 투자기회와 교보생명과의 사업화 연계 지원....

상상이비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하 특구재단), 교보생명과 함께 전략적투자를 목적으로 양면플랫폼 ‧ 디지털헬스케어, 핀테크 분야의 Mega Trend를 리드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IR-Collabo 프로젝트는 K-라이프 스타트업 발굴·투자와 사업화 연계를 진행할 기업을 선발한다는 목적이다.

참가대상은 양면플랫폼, 디지털헬스케어, 핀테크 사업분야 스타트업 및 예비창업자로써, 연구개발특구 육성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우대한다.

(우대사항: 연구개발특구 육성 지원사업 액셀러레이팅 사업 참여기업, 이노폴리스캠퍼스 사업, 연구소기업 등)

특구재단은 경남 창원, 진주, 김해, 경북 포항, 충북 청주, 경기 안산 등 총 6개 강소연구개발특구의 기술력 있는 유망 스타트업을 집중 발굴하는 액셀러레이팅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은 투자심의를 통한 시드 투자, 시리즈 투자, M&A 등과 같은 투자기회와 교보생명과의 사업화 연계 기회가 주어진다.

교보생명은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이노스테이지를 출범시키는 등 협업 생태계를 구축해 플랫폼, 헬스케어, 인슈어테크 등 신사업 모델 발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