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묘엽 작가의 자기계발 도서 ‘멘토’ 출간

김묘엽 작가의 자기계발 도서 ‘멘토’ 출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11.09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장 잔고 6만원과 목표를 잃어버린 현실

‘멘토’는 자기계발을 믿지 않았던 저자가 통장 잔고 6만원과 목표를 잃어버린 현실과 마주하게 되면서 시작한다. 인생의 멘토를 만나 자기계발이 가진 힘과 성공의 법칙을 발견하게 됐고 이번 책을 통해 그 내용을 전하고자 한다.

저자는 감정평가사, 노무사, 행정사, 회계사 등의 자격증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함께하며 민법과 상법을 가르치고 있다. 매년 수십 권의 법률 서적을 집필한 그지만 자기계발서를 쓰는 건 큰 도전이었다고 말한다. 정해진 법을 다루는 강의와 책을 쓰던 그가 자기계발서를 쓰게 된 건 지인의 말 때문이었다. “묘엽 씨가 다른 사람들에게 멘토가 되어 그 기회를 같이 공유했으면 합니다. 묘엽 씨의 멘토께서 주신 그 기회를 말이죠. 그것이 멘토께서 묘엽 씨께 전하고자 한 뜻이라 생각합니다.” 그 말은 그의 뇌를 강타했고 마음속에 큰 울림이 됐다. 저자 또한 멘토로부터 아무런 대가 없이 도움을 받았는데, 그 비밀을 혼자서 얻어낸 것인 양 아까워하고 욕심을 내면서 독점하려고 했었다며 반성하게 됐고 나눔을 바로 실천에 옮기게 됐다.

‘질문이 정답보다 중요하다’는 장의 제목을 보면 알 수 있듯 ‘멘토’는 질문으로부터 시작해 모든 것을 구하고 있다. 좀 더 근본적인 질문을 하고 그에 대해 답을 찾아가는 과정을 보여주기 때문에 자기계발을 처음 접하거나, 기존의 자기계발서를 통해 혼란스러움을 느끼는 사람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