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 부산 북항재개발지역 새 이름 공모전 개최

해양수산부, 부산 북항재개발지역 새 이름 공모전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10.26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항재개발지역을 상징하는 새로운 지역 명칭을 발굴하기 위해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가 2022년 부산항 북항재개발사업의 준공에 앞서 북항재개발지역을 상징하는 새로운 지역 명칭을 발굴하기 위해 10월 26일부터 11월 22일까지 대국민 새 이름 공모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산항 북항재개발사업은 사람과 바다가 어우러지는 글로벌 신해양산업 중심지를 육성하기 위해 1단계 사업과 2단계 사업으로 나눠 시행하고 있다.

1단계 사업은 유라시아 관문 및 국제해양관광 거점을 확보하기 위한 사업으로 사업시행자인 부산항만공사가 2008년 착공해 현재 공정이 약 70%로 진행 중이며, 2022년 기반시설을 준공할 계획이다.

2단계 사업은 국제교류, 금융, 비즈니스 등 신해양산업이 집약된 국제교류중심지로 조성하기 위해 7월 말 부산시 컨소시엄이 협상 대상자로 선정돼 각종 행정절차를 거쳐 2022년 착공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부산항 북항이 새롭게 변모해 나가는 역사의 현장에 국민들이 직접 새 이름 공모에 참여함으로써 부산항 북항재개발사업을 널리 알리고 도시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부산 북항재개발지역 새 이름(네이밍) 공모전’을 마련했다.

이번 새 이름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은 10월 12일 개설된 북항재개발홍보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부산 북항재개발지역’의 새 이름과 의미 등 제안 내용이 잘 드러나도록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10월 26일(월)부터 11월 22일(일) 자정까지이며, 내부 심사를 통해 후보작 선별 후에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이 종합적으로 심사한다. 심사 기준은 가치(35점), 이해도(25점), 창의성(20점), 공감도(20점) 항목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12월 중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5점 등 총 8점의 당선작을 선정,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작에는 대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아울러 공모 참여자 선착순 100명에게는 음료 기프티콘(6000원권)을 전달하는 선착순 이벤트도 진행하며, 공모 기간에 공모전 공고문을 공유하고 인증을 남긴 사람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기프티콘(1만원권)을 지급한다.

정성기 해양수산부 부산항북항통합개발추진단장은 “부산항 북항의 역사성, 상징성 등을 감안하여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새로운 이름이 지어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새로 선보인 홍보관 공식 블로그는 코로나19로 홍보관을 찾지 못하는 국민들을 위해 온라인홍보관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블로그에는 부산항 북항의 역사, 재개발 1·2단계 사업 추진 과정 등을 소개하는 ‘북항리포트’와 새 이름공모전과 관련 이벤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클릭!이슈’ 등 북항재개발사업을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다양하게 게시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