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대한신생아학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 ‘트윙클 페스티벌’ 행사 온라인 개최

대한신생아학회,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 ‘트윙클 페스티벌’ 행사 온라인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10.1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이른둥이의 날(11월 17일)을 맞아 11월 8일(일) 오후 2시 이른둥이 가족과 의료진이 함께

대한신생아학회(회장 김창렬, 한양대학교구리병원 소아청소년과)가 세계 이른둥이의 날(11월 17일)을 맞아 11월 8일(일) 오후 2시 이른둥이 가족과 의료진이 함께하는 2020 이른둥이 희망찾기 기념식 ‘트윙클 페스티벌(Twinkle Festival)’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기존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행사를 온라인 방식으로 변경, 링크 접속을 통해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사랑으로 빛나는 이른둥이’라는 주제 아래 이른둥이 및 이른둥이 가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이른둥이들의 빛나는 미래를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이른둥이 부모가 가족 및 의료진들에게 감동적 이야기와 응원 메시지를 나누는 ‘이른둥이 사연·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와 함께, 올해 진행한 이른둥이 부모 대상 ‘이른둥이 양육 및 치료 환경 실태조사’ 분석 결과를 발표한다. 이른둥이들이 신생아집중 치료실에서 받는 치료는 물론 퇴원 후 외래 시 받게 되는 진료까지 실제 양육에 도움이 되는 학회 의료진의 특강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이른둥이 부모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하기 위한 연세대학교 김주환 교수의 힐링 강연, 온라인 행사에 참여하는 이른둥이 가족 대상 선물을 증정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 등도 다채롭게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이른둥이 가족 및 이른둥이에 관심이 있는 일반 국민 누구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이른둥이 캠페인 이메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이른둥이 캠페인> 검색해서 문자 △휴대폰 문자 중 편한 방법을 택해서 접수하면 된다. 접수 시에는 신청자 성함, 연락처를 기재하면 된다. 이메일 및 문자 등으로 신청 시 행사 정보 및 접속 링크 전달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 홈페이지, 페이스북 또는 캠페인 사무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대한신생아학회 김창렬 회장은 “올해 이른둥이 페스티벌은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전국 이른둥이 가족들이 공간의 제약 없이 참여해 교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 행사가 될 것 같다”며 “페스티벌에 마련된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이른둥이들과 그 가족이 공감대를 형성하며 소통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0년 이른둥이 희망찾기 캠페인은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병원신생아간호사회, 아름다운재단, 기아대책, 유니세프, 대한의사협회가 후원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