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의 아이' 개봉 1주년 기념 신카이 마코토 감독 특별 릴레이 展 개최!

'날씨의 아이' 개봉 1주년 기념 신카이 마코토 감독 특별 릴레이 展 개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10.0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빛의 마술사’ 신카이 마코토의 과거와 현재를 다시 만날 수 있는 시간

지난해 10월 개봉 이후 여전히 꾸준한 사랑을 얻고 있는 <날씨의 아이>의 개봉 1주년을 기념, 오는 10월 19일(월)부터 11월 12일(목)까지 약 한달 간 프리미엄 영화관 ‘씨네큐’ 신도림에서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명작 애니메이션들을 극장에서 다시 만날 수 있는 릴레이 상영회가 개최된다.

이번 릴레이 상영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은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부터, <초속5센티미터><별을 쫓는 아이><너의 이름은.><날씨의 아이>까지, 총 다섯 작품이다.

<구름의 저편, 약속의 장소>는 2004년 개봉 당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제치고 제59회 마이니치영화콩쿠르애니메이션 영화상을 수상, 화제를 모은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첫 장편 애니메이션 데뷔작이며, <초속5센티미터>는 섬세하고 아름다운 스토리와 OST로 여전히 신카이 감독의 팬들로부터 인생 수작으로 회자되고 있는 옴니버스 애니메이션이다. 지하 속 신들의 세계 ‘아가르타’를 배경으로 지상의 소녀 아스나의 모험을 그린 판타지 애니메이션 <별을 쫓는 아이>도 상영작에 포함되었다. 특히 이 작품은 신화와 현실세계를 넘나드는 신비로운 전개가 어우러져 감독의 기존 작품들과는 또 다른 매력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2017년 1월 개봉 이후 국내 관객 372만 명을 동원하며 신카이 마코토 신드롬을 일으킨 <너의 이름은.>은 물론, 지난 5월 역대 한국 개봉 외화 기준 최장기 연속 상영 신기록을 수립하며 화제를 모았던 <날씨의 아이>도 이번 릴레이 상영회에서 다시 만날 수 있다.

또한 영화 상영과 더불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신카이 전작들의 굿즈 플렉스 이벤트까지 함께 진행된다. 깜짝 굿즈 증정 이벤트부터, 기획전 최다 회자 관람자에게는 <날씨의 아이> 4K UHD+B 한정판 블루레이가 증정될 예정이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 특별 릴레이展은 전 좌석 6,000원에 관람 가능하며 기획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씨네큐 홈페이지 및 모바일 웹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