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미씽: 그들이 있었다’ 허준호 딸 이효비, 연쇄 살인 의혹↑ ‘大 반전’ 충격 엔딩!

OCN ‘미씽: 그들이 있었다’ 허준호 딸 이효비, 연쇄 살인 의혹↑ ‘大 반전’ 충격 엔딩!

  • 임종태 기자
  • 승인 2020.10.05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씽: 그들이 있었다’ 고수, 정영숙 손자로 위장! 초대형 사기 행각 돌입 예고! ‘흥미진진’
OCN 미씽: 그들이 있었다
사진 : OCN 미씽: 그들이 있었다
‘미씽: 그들이 있었다’ 허준호의 딸 이효비(장현지)가 단순 납치 실종이 아닌, 연쇄 살인에 희생됐을 의혹이 제시돼 충격을 안겼다. 안방극장에 울려 퍼진 ‘섬집아기’가 맴찢과 섬뜩함을 동시에 자아내며 긴장감을 치솟게 만들었다.
 
지난 4일 방송된 OCN 토일 오리지널 ‘미씽: 그들이 있었다’(연출 민연홍/ 극본 반기리 정소영/ 기획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 메이스엔터테인먼트) 10회에서는 또 하나의 역대급 반전 엔딩이 안방극장에 충격을 안겼다. 장판석(허준호 분)이 그동안 찾아 헤맨 딸 장현지(이효비 분)가 단순 실종된 것이 아닌 연쇄살인범 강명진(김상보 분)에게 살해당했을 것으로 보이는 엔딩이 그려져 보는 이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신준호(하준 분)는 최여나(서은수 분)가 죽었다는 사실을 부정했지만, 끝내 인정할 수밖에 없었다. 김욱(고수 분)과 황두철(박노식 분)이 자신과 최여나와 관련해 동일한 증언을 한 것. 이후 두온마을에 간 신준호와 그의 옆자리에 앉아 서로에게 닿지 않는 대화를 이어가는 최여나의 모습이 보는 이들을 울컥하게 만들었다. 신준호는 “내가 포기하면 너 찾아줄 사람이 아무도 없는데, 근데 진짜 네가 죽었으면 난 왜 살아야 해. 반드시 찾을게. 무슨 일 있어도 찾을게. 조금만 기다려줘”라며 무릎을 꿇고 호소했고, 이에 최여나는 “진짜 행복하고 좋았어”라며 눈물을 쏟아냈다. 앞서 김욱은 최여나가 바다에 유기됐다는 사실에 알게 된 바. 신준호가 최여나의 시신을 찾을 수 있을지 향후 전개에 관심을 높인다.
 
김욱은 김수연과 김현미(강말금 분)를 살해한 진범을 찾기 위해 새로운 작전을 시작해 흥미를 높였다. 유언장에서 시작된 살인을 유언장을 활용해 해결하자는 김욱은 “이번 키포인트는 나, 내가 미끼야”라며 한여희(정영숙 분) 회장의 손자가 되겠다고 나섰다. 손자가 나타났다고 하면 범인이 본색을 드러낼 것. 한여희 회장이 이를 승낙하며 초대형 사기판이 예고됐다.
 
손자를 찾지 못할 시 가장 이득을 볼 사람은 이동민(이윤재 분), 한상길(박중근 분)이었다. 이에 김욱과 장판석, 이종아(안소희 분), 신준호는 한여희 회장실에 CCTV를 설치해 이동민, 한상길의 행태를 먼저 살폈다. 더욱이 한여희 회장은 두 사람에게 친손자를 찾았다고 알리며, 임시주총을 열겠다고 나섰다. 두 사람이 커넥션을 이루는 듯한 모습이 담겨 이들이 한 통속일지, 혹은 또 다른 개입이 있는 것인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그런가 하면, 장미(이주명 분)가 두온마을을 떠나 먹먹함을 자아냈다. 바깥 세상에서 느껴보지 못한 따뜻한 정을 느끼고 두온마을에 영원히 머물고 싶다던 장미는 사람들에게 자신이 키운 장미꽃을 마지막 작별 선물로 전하고 사라졌다. “잘 가. 나쁜 기억은 다 잊고. 여기서 좋은 기억만 갖고 가면 좋겠네”라며 장미의 신상 정보가 담긴 종이를 태우며 그를 보내는 장판석의 모습이 가슴을 찡하게 했다.
 
김욱과 이종아는 장판석의 실종된 딸 장현지 찾기에 함께 나섰다. 그런 가운데, 엔딩에서 장현지가 단순 납치 실종이 아닌 연쇄 살인 의혹이 제시돼 긴장감을 높였다. 장현지를 생각하며 ‘섬집아기’를 부르는 장판석과 감옥에서 ‘섬집아기’를 허밍하는 연쇄살인마 강명진의 섬뜩한 표정이 교차로 담기며 역대급 소름을 유발한 것. 더욱이 강명진이 과거 놀이동산에서 사라진 장현지를 기억하며 싸늘한 미소를 지어내 그가 장현지를 납치한 것인지, 그의 죽음에는 또 어떤 진실이 있는 것인지 향후 전개에 궁금증을 치솟게 만들었다.
 
무엇보다 ‘미씽: 그들이 있었다’는 배우들의 명연기와 매회 반전을 거듭하는 전개, 최강 몰입도를 자랑하는 연출로 시청자들을 빨아들이고 있다. 고수는 극 전반부를 이끌며 명불허전의 연기력을 뽐내고 있고, 허준호는 뒷모습까지 애잔함을 자아내며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고 있다. 하준과 서은수는 이제는 만날 수 없는 연인의 애틋함을 담은 절절한 연기로 시청자를 울컥하게 만들었다. 여기에 강말금, 박노식, 이윤재, 박중근, 정영숙 등 명배우들의 연기가 극의 농도를 더하며 매회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이에 ‘미씽: 그들이 있었다’ 10회는 전국 가구 기준 평균 3.5%, 최고 4.1%를 기록, OCN 타깃인 남녀 2549 시청률은 전국 평균 2.6%, 최고 3.1%를 기록했다. (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에서는 “오늘 엔딩 진짜 역대급 반전이었다. 섬집아기가 이렇게 소름 돋는 동요일 줄이야”, “일주일을 또 어떻게 기다리나요”, “너무 재미있어요. 본방보고 다시보기 또 보고 대사 외울 지경. 다음 주면 끝난다니 너무 아쉬워요”, “진짜 다들 연기 미쳤네. 너무 잘해요”, “연기맛집” 등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졌다.
 
한편, OCN 토일 오리지널 ‘미씽: 그들이 있었다’는 실종된 망자들이 모인 영혼 마을을 배경으로, 사라진 시체를 찾고 사건 배후의 진실을 쫓는 미스터리 추적 판타지. 매주 토일 밤 10시 30분에 방송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