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도 바뀔 수 있을까? '웰컴 투 X-월드' 10월 개봉 확정!

엄마도 바뀔 수 있을까? '웰컴 투 X-월드' 10월 개봉 확정!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9.2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화하고 싶은 모든 엄마들을 위한 선물!
엄마의 가장 도전적이고 행복한 순간을 기록해

올가을 변화하고 싶은 이 세상 모든 엄마들을 위한 선물 같은 영화 <웰컴 투 X-월드>가 오는 10월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남편 없이 12년째 시아버지를 모시고 사는 엄마 ‘미경’과 그런 엄마를 보며 결혼을 피하게 된 딸 ‘태의’가 독립하는 여정을 담은 가족 다큐멘터리 영화 <웰컴 투 X-월드>가 오는 10월 개봉을 확정 짓고,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첫 공개된 영화 <웰컴 투 X-월드>는 제45회 서울독립영화제 새로운 시선상 수상은 물론 제17회 EBS 국제다큐영화제에서 아시아 부문 대상 (다큐멘터리고양상)수상 및 제1회 합천 수려한영화제 우수상과 관객상을 동시에 수상하며 평단과 관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여성의 자립을 모색하는 모녀의 고투와 연대를 재기발랄하게 그린 가족 다큐멘터리”(강소원 프로그래머), “다른 세대에 속한 세 사람의 이야기를 통해 시월드라는 공간이 가지고 있는 무게를 유머러스함으로 극복한 사랑스러운 영화!”(합천 수려한영화제)라는 호평을 받았다.

오는 10월 개봉 확정과 함께 공개된 <웰컴 투 X-월드> 티저 포스터는 커다란 ‘X’를 중심으로 엄마와 딸의 케미스트리가 그대로 담겨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엄마도 바뀔 수 있을까?"라는 카피는 딸이 엄마를 향한 질문처럼 느껴지기도, 엄마가 자신에게 하는 질문인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며 영화에 대한 호기심을 높인다. 이와 함께 "변화하고 싶은 모든 엄마들을 위한 선물"이라는 태그라인은 모녀의 이야기가 관객들에게 어떠한 감동을 선사할지 기대하게 만든다.

세상에서 가장 든든한 모녀의 보석같이 빛나는 순간을 담은 영화 <웰컴 투 X-월드>는 오는 10월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