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UG, SAP HANA 10주년 기념 ‘나의 HANA 경험 스토리’ 공모전 진행

KSUG, SAP HANA 10주년 기념 ‘나의 HANA 경험 스토리’ 공모전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9.21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 HANA에 관한 재미있는 사연은 물론 특별하고 다양한 이야기들을 듣고 공유할 수 있도록

한국 SAP 사용자 그룹은 SAP의 고성능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 SAP HANA 출시 10주년을 맞아 SAP 코리아와 함께 ‘나의 HANA 경험 스토리’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KSUG와 SAP 코리아는 SAP HANA에 관한 재미있는 사연은 물론 특별하고 다양한 이야기들을 듣고 공유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을 진행한다.

‘나의 HANA 경험 스토리’ 공모전 접수 기간은 9월 21일부터 10월 11일까지로 고객, 개발자, 컨설턴트, 파트너, 학생 등 SAP HANA와 관련한 나만의 이야기가 있다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KSUG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며 글, 영상, 사진 첨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다. 추첨 발표는 10월 13일이다.

한국 연구진이 개발한 SAP HANA는 2011년 6월 출시된 고성능 인메모리 데이터베이스다. SAP HANA는 멀티 모델 데이터,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에서 가장 광범위한 고급 분석으로 데이터 중심의 실시간 의사결정과 행동을 가속화하며, 모든 워크로드를 지원한다. 전 세계 5만3000여 이상의 고객사들이 SAP HANA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대기업 5개 그룹 가운데 4곳이 사용하고 있다.

SAP 코리아는 이번 KSUG의 공모전을 시작으로 SAP HANA 10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SAP HANA의 10년을 돌아보고 나아가 미래 10년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행사를 2020년 11월에 개최한다.

김홍기 KSUG 회장은 “KSUG와 SAP 코리아는 SAP HANA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SAP 솔루션의 발전에 기초가 될 수 있는 다양한 사람들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의견을 나누고자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SAP HANA와 관련된 많은 이야기들을 통해 국내 SAP 사용자들의 커뮤니티를 한층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SAP가 더 발전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SUG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수 스토리로 선정된 50명에 지원자들에게는 ‘SAP HANA 레이블 한정판 와인’을 제공한다. 또한 우수 사례는 KSUG의 인터뷰 요청을 통해 SAP HANA 10주년 기념 영상에 활용될 수 있다. 아울러 KSUG는 지원자 선착순 500명에게 ‘비타 500 CU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