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크린토피아, 가을맞이 여름옷 정리법 제안

크린토피아, 가을맞이 여름옷 정리법 제안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9.1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옷은 소재가 얇고 색이 밝아 쉽게 변질되기 때문에 목이나 겨드랑이 부분에 누런 얼룩이 생기는 ‘황변현상’에 주의

크린토피아가 가을을 맞아 여름옷 정리법을 제안한다.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다가오면서 여름옷 정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여름옷은 소재가 얇고 색이 밝아 쉽게 변질되기 때문에 목이나 겨드랑이 부분에 누런 얼룩이 생기는 ‘황변현상’에 주의해야 한다. ‘황변현상’은 의류에 묻어 있는 인체 분비물이나 음식물 오염 등이 자외선, 산화가스와 만나 색이 변하는 현상으로 일반적인 세탁법으로 제거가 불가능해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블라우스, 여름용 재킷 등 드라이크리닝이 필요한 여름옷을 의류관리기로 관리한다면 더욱 주의해야 한다. 의류에 묻어있는 얼룩이나 노폐물을 제거하지 않고 의류관리기를 사용하면 섬유에 얼룩이 고착될 수 있어 추후 오염 제거가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천연세제로 황변 걱정 없이 깨끗하게 관리하기

가정에서 황변을 제거할 때는 찬물에 세탁하기보다 50℃ 이상의 따뜻한 물을 이용해 세탁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특히 과탄산나트륨(표백제)을 풀어준 온수에 옷을 20~30분 정도 담가 둔 후 세탁하면 얼룩 제거에 효과적이다. 황변이 심한 부위는 세탁기에 돌리기 전 가볍게 문질러 주는 것이 좋다.

과탄산나트륨은 온도가 높을수록 표백효과가 좋기 때문에 50℃ 이상의 뜨거운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높은 온도에 수축하는 옷감이 있어 세탁 전 의류 라벨을 통해 물 온도와 적정한 시간을 확인해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다.

◇빠지지 않는 황변 고민 끝!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 ‘황변 제거 서비스’

셀프 관리가 번거롭거나 옷 손상이 걱정된다면 크린토피아 ‘황변 제거 서비스’를 이용해 보자.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의 ‘황변 제거 서비스’는 차별화된 특수 공법으로 얼룩을 관리해 주는 크린토피아의 대표적인 세탁 서비스다. 옷감 손상을 낮추고 흰 블라우스와 와이셔츠, 여름철 티셔츠 등의 누렇게 변한 땀 얼룩을 깨끗하게 없애준다.

◇불쾌한 땀 냄새와 버석한 촉감이 남아있다면, ‘땀 제거 서비스’로 해결

양복바지, 실크 블라우스 등 드라이크리닝이 필요한 의류의 경우 드라이크리닝 후에도 땀이 제거되지 않아 버석버석한 느낌이 남을 수 있다. 수용성 오염인 땀은 드라이크리닝으로 거의 제거되지 않기 때문에 땀을 제거해 주는 세탁 서비스를 함께 이용하는 것이 좋다. 크린토피아 ‘땀 제거 서비스’는 땀 성분을 특수작업을 통해 제거함으로써 땀 냄새를 없애고 옷의 촉감을 산뜻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의류 속 남아있는 땀 성분이 땀 얼룩으로 변하는 현상을 예방할 수 있다.

◇황변현상, 냄새 걱정 없이 최적의 상태로 보관해주는 ‘의류보관서비스’

여름옷은 세탁만큼 보관에도 신경 써야 한다. 햇빛에 변색되지 않게 빛을 차단할 수 있는 종이상자에 보관하고 옷을 넣을 때는 무거운 옷부터 넣어 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옷 사이사이에 신문지를 끼워 보관하면 세균이나 곰팡이가 번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빠르고 간편하게 여름옷을 세탁, 보관하고 싶다면 크린토피아 ‘의류보관서비스’를 추천한다. ‘의류보관서비스’는 세탁 후 최적의 상태로 의류를 보관해 주는 서비스로 고객이 원하는 시기에 세탁물을 집까지 택배 배송해 편의성을 높인 원스톱 서비스다. 철이 지난 옷 보관으로 좁아진 주거 공간을 넓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어 1인 가구, 맞벌이 가구 등 소규모 가구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크린토피아는 변질되기 쉬운 여름옷은 소재와 오염물질에 맞는 세탁, 보관 서비스를 이용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크린토피아의 프리미엄 세탁 서비스와 유튜브에 공개한 ‘황변 현상’ 관리법 영상을 통해 여름 의류를 깨끗하게 관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