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박스의 진화”…1세대 넘어 2세대로 진행

“블랙박스의 진화”…1세대 넘어 2세대로 진행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7.29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용블랙박스 사용자의 모임 네이버카페 ‘블랙박스동호회’
(cafe.naver.com/blackboxclub)에서는 차량용블랙박스 선택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일반 소비자를 위해 세대별 차량용 블랙박스의 특징과 유의점을 발표했다.

최초 블랙박스가 ‘1세대’라고 하면 현재 나오고 있는 블랙박스가 ‘2세대’라고 할수 있을 것 같다. 1세대 차량용블랙박스의 특징이라면 단순 영상과 소리 그리고 GPS 장착하여 좌표, 속도, 시간 등을 주행중 사고를 대비 녹화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그야말로 기본에 충실한 것이라고 할수 있다.

2세대 차량용블랙박스는 다음과 같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화질과 프레임수가 업그레이드 되었고, 이벤트녹화뿐만 아니라 상시녹화가 기본으로 이루어지며, 제품 디자인이 한층 심플해지고 판매가격도 많이 저렴해졌으며, 2채널 이라 할 지라도 기존 본체 하나에 카메라 두개였던 것이 본체 하나에 카메라가 하나 있고 옵션으로 카메라를 하나 꼽아서 자신이 원하는 위치에 장착 할수 있는 제품도 출시가 되고 있다.

뷰어 프로그램을 활용하지 않아도 A/V단자가 있어 컴퓨터, TV, 네비게이션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해졌고, 아예 LCD를 장착한 제품이 나와 별도의 영상출력장치가 없이 확인이 가능하며, 주차중 테러방지를 위한 상시전원연결에 대비하여 밧데리 정전방지시스템이 내장되어 있는 제품이나 연결케이블이 개발되어 나오고 있으며, 하이패스와 결합, 네비게이션과 결합등의 제품도 나오고 있다.
?
앞으로 제 3세대, 4세대에 속하는 더 진화된 제품들이 많이 나오겠지만 2세대까지만 보면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이 제품을 분류 할 수 있을 것 같다.
??
1채널 제품
??- 유비원: DRS 모델,?PlK : 로드스켄,,다빛다인:?안신미니, 디텍씨큐리티: 스마티
? 새늘 : 모비아이, 벤츄리 : VB-1, 엠로그씨 : MVT-100,?HKe-car : MOVI?
? 현대하이넷: HB-3000, 현대오토콤 : BONDA(HDA-200L), Fuzo : DVR-006,
? 메닉스 : IC-100MA, C1 korea : BBS1000(미출시 9월 출시예정) 등이 있다.
?
2채널 제품(본체 하나에 카메라 두개)
- 조우텍 : T-eye, 티벳시스템 : JANUS V2, 벤츄리 : VB-2, KT로지스 : SAFEBOX
임카시스템 : EYECAR(9월 출시 예정)

2채널 제품(본체 하나에 카메라 하나 옵션으로 카메라 꼽을 수 있는 제품)
- 제이콤 : 로드아이, C1 korea : BBS3000(미출시 9월초 출시 예정)
?
LCD 있는 제품
- 지오크로스: 비전드라이브, 파워유씨씨 : Safe Driving, 레코디아 : F14s
? 위니테크놀러지 : Winy Cam V500, 씨콤 : DVR-1004, C1 korea : BBS3000
(9월초 출시 예정)
?
블랙박스와 결합 제품
- 디오스텍 : 스피드메이트 하이드리븐, (주)유비테크놀러지: 씨큐로드 IBX-3000
?
이외에도 카메라4대(4채널)이상을 장착할수 있는 차량용블랙박스 제품도 저렴한 가격과 선명한 화질로 많은 제품이 개발, 출시되고 있어 소비자의 선택폭은 더욱 넓어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