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동방항공, 기내 음식 폐기물 줄이기 친환경 사업 추진

중국 동방항공, 기내 음식 폐기물 줄이기 친환경 사업 추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8.31 1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동방항공은 승객들에게 음식을 낭비하지 말고 필요한 것만 가져가도록 구두로 상기시키고 기내식 패키지에는 ‘빈 그릇 운동’이라는 문구가 적힌 라벨을 붙여

중국 동방항공이 기내 음식 폐기물 줄이기 친환경 사업을 추진한다.

8월 18일 중국 동방항공 MU5427편 비행기에서 한 스튜어디스가 어린이에게 음식을 정말 깨끗이 다 먹었다며 참 잘했다고 칭찬했다. 이 칭찬을 들은 주위 승객들은 뜨거운 박수를 보냈다.

이러한 모습은 중국 동방항공이 음식물 쓰레기 퇴치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 이후 중국 동방항공 기내에서 실제로 흔히 볼 수 있는 장면이 됐다.

중국 동방항공은 승객들에게 음식을 낭비하지 말고 필요한 것만 가져가도록 구두로 상기시키고 기내식 패키지에는 ‘빈 그릇 운동’이라는 문구가 적힌 라벨을 붙였다.

이외에도 ‘필요한 만큼 가져가기! 음식물 쓰레기는 NO!’라는 슬로건과 함께 ‘절약을 단행하고 낭비를 반대하자’라고 적힌 안내판을 전국 공항 귀빈실에 내걸었다.

또한 중국 동방항공은 음식 낭비를 줄이기 위해 빅데이터를 활용해 기내식 음식을 효율적으로 준비하고 있다.

중국 동방항공은 통계에 따르면 이러한 시스템으로 상하이 중국 동방항공 기내식 가공 공장에서 하루 100kg에서 150kg 정도의 식자재를 절약할 수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 중국 동방항공은 최대 탑승객 수에 따라 기내식 식사를 배급하던 방법을 변경해 실제 항공편 승객 수를 바탕으로 음식을 준비하고 있다.

중국 동방항공의 배식 담당 인원은 자사의 자체 정보화 플랫폼의 ERP 시스템(생산 관리 시스템)을 통해 항공편 정보와 여객 좌석의 변화 상황을 실시간으로 주시하고 배송 식사 수량을 미리 조정, 음식물 낭비를 줄이고 있다.

또한 최근 중국 동방항공은 비행시간이 길고, 식사 시간대가 아닌 때 항공편 승객을 위해 자체 제작한 예쁜 케이크, 빵, 과일 등 디저트를 제공 중이다. 작은 도시락 혹은 선물용으로 포장 제공해 승객이 간식을 다 먹지 못해도 쉽게 휴대할 수 있도록 해 음식물 낭비를 줄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