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예스24, 검찰개혁 둘러싼 우리 사회의 갈등에 대한 기록 ‘검찰개혁과 촛불시민’ 1위

예스24, 검찰개혁 둘러싼 우리 사회의 갈등에 대한 기록 ‘검찰개혁과 촛불시민’ 1위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8.2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이자 프로듀서이면서 JYP엔터테인먼트를 이끄는 사업가인 박진영의 인생을 담은 에세이 '무엇을 위해 살죠?' 새롭게 2위

예스24 8월 3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검찰개혁을 둘러싼 우리 사회의 갈등에 대한 기록 <검찰개혁과 촛불시민>이 1위에 등극했다. 가수이자 프로듀서이면서 JYP엔터테인먼트를 이끄는 사업가인 박진영의 인생을 담은 에세이 <무엇을 위해 살죠?>가 새롭게 2위에 올랐다.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속 여자 주인공이 쓴 동화책의 실사판 시리즈 중 하나인 <진짜 진짜 얼굴을 찾아서>는 전주 대비 두 계단 상승해 3위를 기록했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과 스스로 공부가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도와주는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10만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이 각각 두 계단씩 상승해 4위와 5위로 나타났다.

책을 통해 투자와 재테크 방법을 학습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10만부 기념 리커버 한정판이 여덟 계단 하락해 10위에 안착했으며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은 세 계단 내린 11위다. 인기 유튜브 채널 ‘삼프로TV_경제의 신과 함께’ 출연자 오건영 작가의 투자 인사이트를 담은 <부의 대이동>은 네 계단 하락한 13위, 경제전문가인 저자 박홍기가 기업, 금융, 부동산을 총체적 시각에서 다루는 경제전망서 <바젤3 모멘트>가 예약판매와 동시에 14위로 나타났다. 주식 전문가 윤재수 저자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은 네 계단 내린 19위다.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종영에도 드라마에 나온 동화 시리즈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잊고 싶은 과거의 나쁜 기억을 지우기 위해 마녀를 찾아가 영혼을 거래하는 소년의 이야기 <악몽을 먹고 자란 소년>과 너무 오랫동안 묶여 있어 목줄 끊는 법을 잊어버린 개의 이야기 <봄날의 개>는 각각 16위와 18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자녀교육 학습 전문가인 인생 멘토 임작가의 엄마표 완전 학습법을 담은 <완전학습 바이블>이 출간과 동시에 6위에 올랐으며 아이들에게 세계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6>은 7위를 차지했다. 작가 허지웅이 악성림프종 투병 후 인생에 대해 기록한 신작 에세이 <살고 싶다는 농담>은 여섯 계단 상승한 8위,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 TV’의 스타 강사 김미경이 전하는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을 위한 현실적인 매뉴얼 <김미경의 리부트>는 다섯 계단 하락한 9위다. 과학자 정재승 교수의 지식 교양 과학 동화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4>가 새로운 12위,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는 세 계단 내린 15위로 나타났다.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의 의학 및 운동 전문가 그룹이 만든 건강서 <피지컬갤러리의 하루 5분 내 몸 관리법>은 예약판매와 동시에 17위에 올랐고 스스로의 감정을 제대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는 세 계단 내린 20위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스노우폭스 그룹 김승호 회장의 <돈의 속성>이 새롭게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작가 허지웅이 힘겨운 현실에 시름하는 사람들에게 들려주는 단단한 조언과 따뜻한 위로를 담은 <살고 싶다는 농담>이 2위를 차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