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성민원, 911 S&RT 수색구조단에 ‘사랑의 밥차’ 지원

성민원, 911 S&RT 수색구조단에 ‘사랑의 밥차’ 지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8.1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제천 지역의 수해복구를 위해 911 S&RT 수색구조단(Search&Rescue Team)과 협력해 사랑의 이동급식 차량을 파견하고 쌀과 식료품 지원

사단법인 성민원(이사장 권태진)은 14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충북 제천 지역의 수해복구를 위해 911 S&RT 수색구조단(Search&Rescue Team)과 협력해 사랑의 이동급식 차량을 파견하고 쌀과 식료품 지원에 나섰다.

충북 제천은 이번 폭우로 양계장 닭이 11만 마리 가까이 폐사하는 등 생업에 큰 피해를 입었다.

성민원의 지원으로 911 S&RT 수색구조단은 15일 충북 제천 성내리 마을에 캠프를 마련하고 열흘 가까이 머물며 병충해로 인한 전염병 등 2차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양계장, 가옥의 방역과 소독을 집중적으로 지원하고 쓰러진 가옥을 세웠다.

911 수색구조단 고문인 김다니엘 목사는 “난생처음 겪는 호우로 아연실색한 주민이 많다”면서 “그러나 2차 피해가 없도록 방역과 소독을 철저히 하고 양계장을 복구하고 있어 주민들도 안정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성민원 권태진 이사장은 “수해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한 방안을 모색 중에 국제 구호 단체인 911 수색구조단을 만나 협력할 수 있는 길이 열려 기쁘다”며 “돕고자 하는 마음이 있을 때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시는 하나님께 감사드리며, 주민들이 속히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성민원과 911 S&RT 수색구조단은 집중호우로 터전을 잃은 지역사회의 복구가 완료될 때까지 지속해서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