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사랑한 인생 청춘 멜로,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우리가 사랑한 인생 청춘 멜로,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8.13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년만의 재개봉, 한국 리메이크 이어 명가 스튜디오 본즈의 전격 애니메이션화!

우리가 사랑한 인생 청춘 멜로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이 2021년 1월, 애니메이션으로 국내 관객들과 만난다. 아쿠타가와상 수상 작가 다나베 세이코의 동명 소설 원작, 이누도 잇신 감독, 츠마부키 사토시, 이케와키 치즈루 주연의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지난 2004년 국내 개봉하여 10주 장기 상영이라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며 일본 멜로 영화 돌풍을 일으킨 화제작이다.

지난 2016년에는 12년만의 재개봉을 통해 다시 한번 모두의 인생 청춘 멜로임을 입증했으며, 올해 김종관 감독과 한지민, 남주혁 주연의 리메이크작 <조제> 제작이 확정되며 스포트라이트를 더했다. 

마침내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된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카우보이 비밥><강철의 연금술사><스페이스 댄디><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등 전설적인 애니메이션을 선보여온 명가 스튜디오 본즈가 제작을 맡아 일찌감치 영화 팬들의 기대를 모았다. 여기에 영화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대표작 <늑대아이>의 조감독 출신 타무라 코타로가 감독을 맡고, 각본에 쿠와무라 사야카, 캐릭터 디자인 원안에 에모토 나오, 캐릭터 디자인과 작화 총괄에 이이즈카 하루코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첫 공개하는 1차 포스터는 감성을 자극하는 섬세한 작화와 동화 같은 아름다운 색감의 조화로 보는 순간 시선을 사로잡는다.

좁은 방안, 휠체어에 앉아 있는 ‘조제’지만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보고 싶은 물고기들로 가득한 그녀의 방은 마치 바다 속에 들어온 듯한 신비감을 선사하며 애니메이션만의 매력으로 더욱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관람욕구를 더한다. 평범한 대학생 ‘츠네오’와의 만남, 사랑, 이별을 통해 세상을 향해 내딛는 용기를 배워가는 더욱 애틋하고 새로운 ‘조제’의 모습은 전세대 관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하며 또 한번 ‘조제’열풍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되어 다시 한번, 우리 모두의 마음을 움직일 청춘 멜로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2021년 1월,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