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플라스틱 용기 없앤 ‘양반김 에코 패키지’ 출시

동원F&B, 플라스틱 용기 없앤 ‘양반김 에코 패키지’ 출시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8.1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조미김 포장 최초로 ‘레이저 컷팅 필름’을 도입해 제품을 뜯는 과정에서 조미김이 함께 찢어지는 문제를 해결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조미김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양반김 에코 패키지(Eco-Friendly Package)’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양반김 에코 패키지’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내용물을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플라스틱 용기를 없앤 제품으로 포장 부피가 줄어들면서 제품에 사용되는 비닐과 종이까지 절감했다.

‘양반김 에코 패키지’는 국내 조미김 포장 최초로 ‘레이저 컷팅 필름’을 도입해 제품을 뜯는 과정에서 조미김이 함께 찢어지는 문제를 해결했다. ‘레이저 컷팅 필름’은 고열의 레이저로 필름 겉면에 작은 구멍들을 내 점선을 만들어 쉽게 찢어지도록 만든 포장재로 동원그룹의 종합포장재 기업 동원시스템즈가 2년여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했다. ‘양반김 에코 패키지’는 점선을 따라 양쪽을 잡고 손쉽게 뜯을 수 있어 조미김의 파손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다.

시장 조사 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19년 국내 조미김 연간 판매 수량은 약 6억5000만개 이상으로 여기서 나오는 플라스틱의 무게를 환산하면 약 3055t이 된다. 동원F&B는 국내 조미김 1등 브랜드로서 향후 ‘양반김’의 다른 제품에도 에코 패키지를 점차적으로 적용해 필 환경 경영 활동을 선도해나갈 계획이다.

‘양반김’은 1986년 출시 이후 30년이 넘도록 한결같은 사랑을 받고 있는 1등 조미김 브랜드로 원초 명장이 엄선한 고급 원초를 두 번 구워내 더욱 바삭하고 풍미가 살아있다. ‘양반 들기름김 에코 패키지’는 양반김의 노하우가 그대로 담겨 맛과 식감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부피가 작고 처리가 쉬워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최근 전사적 친환경 캠페인 ‘에코챌린지’를 실시하며 식품 전반의 포장재를 줄이려는 노력과 함께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며 제품 개발 단계부터 생산·유통·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필 환경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