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 안철수연구소 등 주요기업 '인재 모십니다'”

“SK엔카, 안철수연구소 등 주요기업 '인재 모십니다'”

  • 임종태 기자
  • 승인 2009.07.2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인,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구인광고 봇물
7월 막바지에도 주요기업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1,000대기업 공채속보’ 서비스에 따르면 SK엔카, 안철수연구소, 현대하이카자동차손해사정 등에서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 SK엔카는 영업본부 지원팀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전문학사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더존 ERP 사용 가능자, 운전가능자, 국가유공자 및 보훈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8월 5일까지 사람인 채용 홈페이지(encar.saramin.co.kr)에서 접수하면 된다.

◆ 안철수연구소는 홍보, 기술지원 등 11개 분야에서 직원을 모집한다. 분야별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이 가능하다. 분야별로 외국어 능통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8월 2일까지 홈페이지(home.ahnlab.com)에서 지원해야 한다.

◆ 현대하이카자동차손해사정은 손해사정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뽑는다. 전문대 이상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손해사정사 자격증 소지자, 지방권 연고자로 해당 지역 근무 가능자는 우대한다. 인턴 수료자는 하반기 정규직 공채 시 특전을 부여한다. 31일까지 홈페이지(www.hicar.co.kr)에서 지원하면 된다.

현대하이카자동차손해사정 인사담당자는 “인턴 수료자의 경우 정규직 공채 시 서류전형 및 1차 실무진면접이 면제되어 2차 임원진 면접에 곧바로 참여하게 된다.”라며 “앞으로도 인턴을 통한 정규직 채용 폭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영업팀에서 전문점 채널담당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대졸 이상으로 경력 2~5년 등의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동종 업계 경력자, 영어, 일본어 가능자, 취업보호대상자 등은 우대한다. 30일까지 홈페이지(www.nikon-image.co.kr)에서 접수할 수 있다.

◆ 통영관광개발공사는 일반직, 기능직 직원을 채용한다. 일반직은 관련분야 국가기술자격 산업기사 이상, 관련분야 경력 5년 이상, 기능직은 관련분야 국가기술자격 기능사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외국어 가능자, 관련 자격증 2개 이상 소지자 등은 우대한다. 8월 11~14일까지 지원양식을 홈페이지(www.ttdc.co.kr)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및 방문, 우편 접수하면 된다.

◆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은 연구, 기술, 행정 분야에서 직원을 채용한다. 연구는 석사이상, 기술, 행정은 학사이상으로 졸업예정자, 관련전공자, 토익 700점 이상이면 된다. 최근 3년간 SCI 논문발표자, 국가보훈대상자, 장애인 등은 우대한다. 8월 6일까지 홈페이지(www.kari.re.kr)에서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및 우편접수 해야한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인사담당자는 “서류전형에서 자기소개서와 어학점수, 학점의 비중이 높다. 그리고 연구분야의 경우 논문 실적도 참고 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 네슈라화장품(www.nesura.com)은 해외영업부, 제조공정관리과, 생산포장과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뽑는다. 분야별로 자격조건을 갖추어야 지원 할 수 있다. 중국어 가능자 등은 우대한다. 31일까지 사람인 홈페이지나 방문 및 우편 등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