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청소년문화의집, 2020년 문산청소년운영위원회 ‘푸른나래’ 발대식 진행

문산청소년문화의집, 2020년 문산청소년운영위원회 ‘푸른나래’ 발대식 진행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8.0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시각에서 우리 주변의 문제점을 찾고 지역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개선 방안 제시 및 파주 북부 청소년 의견을 수렴하고 대변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자

문산청소년문화의집(관장 박종훈)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푸른나래)는 8월 1일(토)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발대식을 진행했다.

올해로 18기째를 맞는 푸른나래는 코로나19로 온라인 활동(비대면)을 진행했으나 온라인 활동의 한계와 어려움이 지속됐고 청소년들의 대면활동 요청에 따라 코로나19 방역 및 예방지침을 준수해 발대식을 실시했다.

이번 발대식은 청소년운영위원회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수여, 구성원 간 관계 형성, 임원 선출 및 분과회의, 파주시 청소년 정책 토론회 주제 논의, 기관장과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으며 문산청소년운영위원회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발대식 이후 8월 29일 예정된 파주시 청소년정책토론회 참가를 위한 정기 모임을 가졌다. 청소년 시각에서 우리 주변의 문제점을 찾고 지역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개선 방안 제시 및 파주 북부 청소년 의견을 수렴하고 대변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자 한다.

자리에 참석한 청소년 중 한 명은 코로나19로 청소년운영위원회 발대식과 친구들과의 직접 만남이 늦어진 만큼 향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문산청소년운영위원회에 소속감과 자긍심을 가지고 임하겠다고 의지를 내비쳤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은 코로나19로 지역사회 청소년 활동이 많이 위축됐지만 청소년의 권리와 기회 보장, 자율적 참여, 안전 수칙 및 운영 지침을 준수해 보다 안전하게 청소년이 시설을 방문하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푸른나래 활동 관련 문의는 문산청소년문화의집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