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디지털오아시스, 교보AXA손해보험 홈페이지 오픈

디지털오아시스, 교보AXA손해보험 홈페이지 오픈

  • 하준철 기자
  • 승인 2009.07.2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상품에 대한 자유로운 접근 가능"
디지털에이전시업체 디지털오아시스(대표 이보람 / www.digitaloasis.co.kr)는 교보AXA손해보험(www.kyobo-axa.co.kr)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 했다.

새롭게 개편된 교보AXA손해보험 홈페이지는 글로벌 금융그룹 및 종합 손해보험사로써의 이미지를 제고하고, 보험상품에 대한 일반인들의 거리감을 제거하여 자유롭게 접근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진행됐다.

우선, 고객이 찾고자 하는 컨텐츠를 가장 쉽고,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디자인은 심플하게 했고, UI(User Interface)를 명료하게 제작했다. 이미 교보AXA손해보험에 보험을 가입한 고객과 교보AXA손해보험 가입을 고려하는 고객이 가장 많이 즐겨 찾는 메뉴를 중심으로 메인 페이지가 움직일 수 있도록 했으며, 자동차보험료 산출 시 어렵고 딱딱한 담보, 특약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쇼핑몰 상품처럼 아이콘으로 처리했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궁금한 사항이나 문의사항에 대해 빨리 대응할 수 있도록 Dr.AXA를 통해 홈페이지의 모든 페이지에서 질문할 수 있게 했다. Dr.AXA는 보험사 사이트 이용자의 특성상 직접적인 문의를 항상 필요로 하는데, 해당 컨텐츠가 어디에서든 사용자가 해답을 얻고자 할 때, 해당 상담처(이메일/1:1채팅/전화)로의 이동이 쉽게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교보AXA손해보험 홈페이지는 다른 보험사 홈페이지와는 달리 고객의 접근성을 극대화하는 구조로 설계되어, 보험상품(자동차보험, 장기/일반보험)를 명확하게 구분하였고, 해당 상품으로 접근 시, 정보취득과 보험료 계산 및 가입이 원스톱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게다가, 이 사이트는 메인페이지에 플래시를 이용하여, 보험사 사이트의 특성인 다양한 컨텐츠 메인 노출로 인한 혼란성을 최대한 자제시키고, 많은 컨텐츠의 보유에도 불구하고 간략한 구성을 통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즐길 수 있게 했다.

교보AXA손해보험의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전체적으로 시각 분산적이었던 레이아웃을 단순하고, 명료하게 디자인한 것과 기존의 복잡한 컨텐츠 구조를 특성별 구분을 통해 홈페이지 항해의 용이성을 증대시킨 점이다”고 말했다.

이번 교보AXA손해보험의 프로젝트를 진행한 디지털오아시스 이보람 대표는 “새롭게 개편한 교보AXA손해보험 홈페이지의 룩앤필은 탄탄한 신뢰를 바탕으로 한 세련되고 친근함이다” 며 “기존 보험 사이트하면 딱딱하고 어렵다라는 느낌을 지울 수 없었는데, 이 사이트는 포인트 컬러와 레이아웃, 비주얼의 운용으로 진부하지 않은 심플한 룩앤필을 표현했고, 사이트의 특성에 맞게 메뉴와 디자인 요소 보다는 정보중심의 기능적인 면을 강조했다”고 말했다.

디지털오아시스는 디지털 비즈니스의 컨설팅, 웹사이트 구축, 온라인 프로모션, 미디어마케팅, 디지털 방송 R&D 및 제작 대행, 동영상 PCC 및 CF 제작 등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다. 이 회사는 기아자동차의 펀키아 사이트, 신한은행, 한화증권, 하나증권, 동양생명 등 금융권 사이트, 한국수력원자력 사이트, S-Oil 사이트 리뉴얼, 메가 TV 등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또한 기아자동차와 CASS, 올림푸스의 온라인 광고를 진행하는 등 토털미디어 마케팅 업체로 도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