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NHN 한게임, 신규 스마트폰 게임 ‘피쉬 아일랜드’ 출시

NHN 한게임, 신규 스마트폰 게임 ‘피쉬 아일랜드’ 출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12.09.11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 한게임, 신규 스마트폰 게임 ‘피쉬 아일랜드’ 출시

“휠 감는 낚시? 스마트폰에선 터치와 타이밍 낚시가 제 맛!”

NHN(주) 한게임(대표 이은상)이 신규 스마트폰 게임 <피쉬 아일랜드>를 11일,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T스토어에 출시했다.

<피쉬 아일랜드>는 낚시를 소재로 한 게임이지만 기존 낚시게임들과는 달리 터치와 타이밍이라는 스마트폰 기기의 최대 강점을 극대화,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신개념 낚시게임을 표방하고 있다.

리듬액션 스타일의 낚시방법을 도입, 낚싯대를 던지고 물고기가 찌를 물면 상단에 그림자 위를 오가는 물고기가 등장, 타이밍에 맞춰 클릭할 때마다 게이지가 줄어들고 제한된 시간내에 게이지를 다 클리어하면 고기를 낚는 방식이다.

손 끝 하나로 가능한 용이한 조작 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3D 랜더링 기법을 통해 물고기가 내 손 안에서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생동감을 제공하는 등 터치의 묘미도 최대한 살리고 있다.

조작이 쉬운 반면 콘텐츠는 방대하고, 특히 라이트 유저에서부터 헤비 유저는 물론 레벨올리기, 경쟁하기, 수집하기 등 다양한 플레이패턴을 고려한 게임 기획으로 폭넓은 이용자층에서의 소구가 기대된다.

레벨, 희귀어, 날씨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 난이도가 달라지는데, 예측할 수 없는 변수 등도 경쟁심을 자극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경쟁과 자랑하기를 통한 소셜 요소도 게임 내 곳곳에 준비돼 있다. 최대어, 최다어, 희귀어, 어장쟁탈전 등 다양한 낚시대회를 통한 경쟁은 물론 등록돼 있는 친구들에게 알리기 기능이 제공되며, 각 형태별 대회 우승자는 게임 메인화면과 어장주인으로 노출된다.

친구 수족관 방문하기를 통해 다양한 어종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방문 보상도 주어진다. 우편함을 통해 채팅하기와 선물하기가 가능하며, 어종 정보와 순위 확인은 내 어류도감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NHN 한게임 스마트폰게임1사업부 최현동 부장은 "<피쉬 아일랜드>는 한게임 스마트폰게임사업부가 자체 개발한 게임으로 쉽고 캐주얼한 조작 방식에 다양하고 깊이있는 콘텐츠로 다양한 이용자층에 소구, 긴 호흡으로 롱런할 수 있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싶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