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큐브코딩, ‘2020 체인지업 여름 코딩캠프’ 수강생 모집

씨큐브코딩, ‘2020 체인지업 여름 코딩캠프’ 수강생 모집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7.21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딩캠프는 시원한 물놀이를 연상케 하는 다섯 가지 메인 테마와 30여종의 테마별 수업으로 구성

CMS에듀의 생각하는 코딩교육 브랜드 씨큐브코딩이 ‘2020 체인지업(Change UP) 여름 코딩캠프’를 8월 3일부터 28일까지 전국 18개 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코딩캠프는 시원한 물놀이를 연상케 하는 다섯 가지 메인 테마와 30여종의 테마별 수업으로 구성된다. 테마는 △코딩 입문자를 위한 ‘코딩 래프팅’ △게임과 인공지능(AI)을 경험하는 ‘게임/AI 다이빙’ △디지털 기기와 다양한 도구를 사용해 창의적 메이킹 활동을 경험하는 ‘메이커 보트’ △소프트웨어와 다른 분야의 지식을 융합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SW+X 서핑’ △정보올림피아드 등 여러 SW·코딩대회를 준비하는 ‘사고력 씨워크’다.

테마별 수업은 학생의 코딩 경험과 수준, 관심사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예컨대 코딩교육이 처음이라면 ‘코딩 래프팅’ 과정에서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코딩교육을 한 경험이 있다면 ‘게임/AI 다이빙’ 과정에서 스크래치와 파이썬, 유니티 등 다양한 프로그래밍 언어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다.

이번 체인지업 코딩캠프는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래밍 도구를 활용해 작품을 직접 만들어보는 메이커 경험에 집중했다. 파이썬을 활용해 실제 대전이 가능한 게임을 만들거나 앱 인벤터를 활용한 모바일 앱 개발 등 학생들이 흥미롭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이 다채롭다.

씨큐브코딩 김은경 사업 총괄 본부장은 “코딩으로 미술 작품을 그리거나 3D 프린팅 모델링 체험하면서 실생활에 미래 기술이 어떻게 활용되는지 배우고 여러 분야 지식을 융합해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 수업으로 학생들이 디지털 콘텐츠를 접할 기회가 늘면서 자연스럽게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 교육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어 김은경 총괄본부장은 “이번 체인지업 코딩캠프에서는 짧은 여름방학 동안 효과적으로 코딩 체험을 하며 흥미롭게 몰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미래 교육의 방향을 잡고 아이의 잠재력을 깨울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체인지업 코딩캠프는 얼리버드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7월 25일까지 등록하면 누구나 10%(재원생은 추가 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코딩캠프 프로그램과 운영 기간, 혜택 등은 센터별로 차이가 있으며 접수는 8월 8일까지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씨큐브코딩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각 센터 전화·카카오톡 채널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