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와뉴스

월드쉐어, 하나방역과 제주도에 코로나19 방역 지원

월드쉐어, 하나방역과 제주도에 코로나19 방역 지원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7.1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역 나눔은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복지시설에서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이 계속되자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과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안전을 지키고자 진행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쉐어(회장 이정숙)가 하나방역 제주지사(대표 황현호)와 함께 제주도 내 복지시설에 방역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방역 나눔은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복지시설에서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이 계속되자 시설을 이용하는 아동과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안전을 지키고자 진행했다.

방역 봉사에 함께하는 하나방역(대표 김해성)은 전국 18개 지사를 운영 중인 업체로 세균 및 해충으로부터 쾌적한 생활환경과 주거공간을 제공하는 전문 소독·방역업체이다.

특히 제주지사 황현호 대표는 평소 나눔에 큰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왔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제주도민을 위해 월드쉐어와 함께하기로 했다.

월드쉐어와 하나방역은 7월 6일을 시작으로 아동 그룹홈과 학대 피해 쉼터 등 제주도 내 16개 복지시설에서 건물 전체 소독과 살충 작업을 진행했으며 이후로도 업무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소독·방역 관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방역 봉사를 진행한 제주지사 황현호 대표는 “코로나19로 힘들고 우울한 상황 속 가장 잘 할 수 있는 능력으로 타인에 큰 도움이 되어 감사했고 뜻깊은 시간을 갖게 되었다. 앞으로도 월드쉐어와 함께하며 지속적인 방역활동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에 그룹홈은 이번 코로나19 확산으로 아동의 건강이 가장 큰 걱정이면서 동시에 지속적인 방역 및 소독 비용을 감당하기 어려워 많이 힘들었는데 월드쉐어와 하나방역의 도움이 감사하고 기쁘다고 밝혔다.

방역 나눔을 진행한 월드쉐어는 전 세계 32개국에서 활동하는 국제구호단체로 최근 코로나19 사태에 힘들어하는 국내 그룹홈 아동들을 지원한 바 있으며 국내외에서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이웃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