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소상공인, 중소기업 상수도요금 70억 원 감면 완료

안산시, 소상공인, 중소기업 상수도요금 70억 원 감면 완료

  • 오은정 기자
  • 승인 2020.07.1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개월 동안 1만5천여 사업장 상수도요금 감면...
최대 소상공인 2천700만 원, 중소기업 1억 원 혜택

안산시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사태로 경영상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등 1만5천여 사업장에 대해 70억 원 상당의 상수도요금 감면 지원을 완료했다.

17일 시에 따르면 지난 3월 코로나19 사태로 소비심리가 위축되자 지원시책의 일환으로 올 5~7월 관내 모든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상수도요금을 최대 전액 감면하기로 했다.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영세 사업장이 실질적인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마련돼 추진됐다.

시는 감염병 위기 상황에 지원할 수 있다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지난 5월 ‘안산시 수도 급수 조례’를 일부개정, 재난 위기 경보 최고단계인 심각 단계 발령 시 감면할 수 있다는 조항을 신설했다.

이 같은 조치로 지난 5월분 요금부터 이달분까지 3개월간 영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중소기업 등 1만5천130개 사업장이 모두 70억 원의 감면 혜택을 받았다.

소상공인의 경우 3개월 동안 한 사업장당 최대 2천700만 원을, 중소기업은 최대 1억 원을 감면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감면지원을 받은 단원구 초지동 소재 H기업 대표는 “평소 물 사용량이 많은데, 생산량이 점점 줄어 힘든 시기에 수도요금을 천만 원 가까이 감면받아 공장 운영에 큰 도움이 됐다”며 “정말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시에 전했다.

또 소상공인 A씨도 지난달 22일 윤화섭 안산시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유튜브 생방송 중 전화 인터뷰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될 때까지 확산 방지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한 지원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하겠다”며 “다양한 방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