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SK Happy School Summer Camp’ 개최

SK텔레콤, ‘SK Happy School Summer Camp’ 개최

  • 안성호 기자
  • 승인 2009.07.2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해피스쿨’ 학생 대상,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간
SK텔레콤 (대표이사 정만원 www.sktelecom.com)이 여름 방학을 맞아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무료교육 프로그램인 ‘SK해피스쿨(SK Happy School)’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간 ‘SK 해피스쿨 섬머캠프(SK Happy School Summer Camp)’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SK해피스쿨은 취약계층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클래식 교육 프로그램인 ‘SK해피뮤직스쿨’, 뮤지컬 교육 프로그램인 ‘SK해피뮤지컬스쿨’, 요리교육 프로그램인 ‘SK해피쿠킹스쿨’을 총칭하는 것으로, SK텔레콤은 2007년부터 지속적으로 SK해피스쿨 프로그램들을 진행해왔다.

이번 ‘SK 해피스쿨 섬머캠프’는 뮤지컬 등 각 분야 명사들을 초청해 참가 학생들을 격려하고 목표의식을 심어주는 동시에, 서로 다른 꿈과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 간에 소통의 시간을 통해 협동심과 사회성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프 기간 동안 SK해피스쿨 청소년 75명은 경기도 이천 소재의 SK텔레콤 미래경영연구원(FMI)에서 2박 3일간 조를 이뤄 레크리에이션과 야외 운동회를 진행하며, 각 스쿨 청소년들이 캠프 전부터 준비한 공연을 함께 관람하는 시간도 가진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미래의 자서전을 작성해보고, 음악을 몸짓으로 표현하는 시간을 준비해 청소년들이 목표를 직접 설정하며 자기표현력을 기를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마스터클래스에서는 뮤지컬 배우 남경주 씨를 초청하여 SK해피스쿨 청소년들을 격려하는 특강도 마련되어 있다.

이 밖에도 연세대학교 사회교육원 방은영 교수, 뮤지컬 ‘돈주앙’을 연출한 김규종 연출가 등 전문가를 초빙해 SK해피스쿨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간담회 및 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SK 해피스쿨 섬머캠프’에 참여한 노훈(효성고 2년)학생은 “나와는 다른 꿈을 가지고 있지만, 최고가 된다는 같은 꿈을 꾸고 있는 친구들과 함께 할 수 있어 좋았다”며, “특히 남경주 선생님의 특강을 통해 노력과 의지만 있으면 못할 것이 없다는 것을 배워 뜻 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SK텔레콤 서정원 CSR 담당 임원은 “이번 캠프로 우리 청소년들이 다른 영역을 위해 도전하는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서로 격려하여 자신의 목표와 비전을 위해 한단계 성장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 자립을 유도하는 ‘SK해피스쿨’ 프로그램의 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